2022.03.24 19:55

통창 집에 로망이 있다면 저희 집 구경오세요!
#원룸     #10평대     #우드     #뷰맛집    
보관함56 댓글1

 

안녕하세요! 

홈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 mingghome이라고 합니다.   
 

제 취미는 셀프 인테리어와 사진 찍기예요. 공간을 가꾸면 기분도 좋아지고, 힐링이 되거든요. 그리고 제가 꾸민 공간을 사진으로 남겨 두는 것도 정말 좋아해요. 최근 코로나로 인해 강제 집순이 생활을 하게 되면서 집에 대한 애정이 더 커지게 되었답니다. 

 

 

      

 

저는 현재 서울에 위치한 6평 오피스텔에서 슬기로운 자취 생활을 즐기고 있어요. 제가 워낙 고양이를 좋아해서 반려묘를 키우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현재까지는 혼자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집에서 가끔 홈파티를 열어 지인들과 시간을 보내고, 홈시네마를 즐기며 외롭지 않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홈카페와 홈시네마, 홈바 등 많은 것을 하며 지내는 것 같아요.

 

 

    

통창이 빛나는 집

 

 

저희 집의 가장 큰 장점은 계절에 따라 변하는 하늘과 도시 뷰를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집이 통창으로 되어있다 보니 뷰를 감상할 때 답답하지가 않아서 좋아요. 하지만 동시에 이 집의 가장 큰 단점 역시 통창이라는 거예요. 아무래도 다른 집보다 춥고 더운 편이거든요.

 

 

   

우드 러버의 우드하우스

 

 

저는 일명 ‘우드 러버’라서 집을 전체적으로 따뜻한 우드 톤으로 꾸미는 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집을 꾸미기 전에는 다소 차가운 느낌이 있었는데, 집 안 곳곳 따뜻한 색감의 우드톤이 들어가니 저희 집 분위기 자체가 바뀌더라고요. 

 

하지만 우드 인테리어에 어려운 점이 바로 '나무의 색감 맞추기'이다 보니, 가구 쇼핑을 할 때는 제품 자체의 퀄리티와 전체적인 색감을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매일 열일 중인 거실 뷰

 

 

제가 사는 곳은 거실을 따로 구분한다는 게 무의미할 정도로 작은 원룸이지만, 그래도 제가 거실처럼 사용하는 공간부터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평수가 작지만 그에 비해 집이 커 보이는 이유는 바로 이 ‘통창’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이 집 양쪽으로  있는 구조라서 답답하지 않고 시원해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제가 이 오피스텔을 택한 가장 큰 이유도 바로 통창 뷰 때문이었어요. 통창으로 보이는 노을 뷰와 구름 뷰에 반해버렸거든요.

 

 

    

 

밤이 되면 이렇게 멋진 시티 뷰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도시의 야경은 정말 사람의 마음을 울렁이게 하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 때는 거실을 파티룸처럼 꾸며봤어요.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주거 공간의 한계를 넘어, 집을 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게 된 것 같아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기 좋은 다이닝 공간

 

 

 

제가 밥을 먹는 다이닝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시간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하늘 뷰에요.
 

 

 

 

이렇게 계절이나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노을의 색감과 구름을 집에서 볼 수 있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죠. 가끔 커피 마시면서 멍하니 노을 구경을 할 때도 있답니다. 

 

요즘은 미세먼지 때문에 예쁜 하늘 뷰 보기가 좀 어렵지만, 곧 봄을 맞아 나무들이 다시 푸릇푸릇 해지는 모습을 생각하니 설레어요. 날이 따뜻해지면 저도 식물을 키워볼 생각입니다.

 

 

     

호텔 느낌으로 꾸미고 싶었던 침실 공간

   

 

이 공간은 호텔 같은 편안함과 아늑함을 생각하며 가구배치를 했었어요. 
 

침실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는 주로 침구를 활용하는 편입니다. 겨울엔 주로 뽀실뽀실 포근한 침구세트를 사용하고, 봄, 여름 그리고 가을에는 계절에 따라 어울리는 침구로 바꿔주는 편이에요. 침실은 아무래도 이불 컬러에 자꾸 집착하게 되더라고요. 이제 집에 이불 보관할 공간도 없는데 말이죠.

 

 

 

 

그러다 최근 침대 배치를 위 사진처럼 바꿨는데, 그 이후로 누워있는 시간이 더 많아진 것 같아요. TV 보기에도 좋고, 조금 더 안정적인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잠도 더 잘 오더라고요.

 

 

     

| 홈시네마로 변신!

 

 

미니빔을 구매한 후부터 넷플릭스 볼 때 마치 영화관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여기에 팝콘과 맥주만 있으면 바로 홈시네마 완성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 미니빔은 화질도 선명하고 활용성이 좋아서 꼭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크기도 적당하면서 제품 퀄리티가 아주 좋더라고요.

 

 

    

| 방 한쪽에 마련한 홈오피스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시간도 늘면서 이 공간을 홈오피스로 사용하고 있어요. 아늑한 분위기라 집중도 더 잘 되는 거 같아요. 날씨가 좋은 날 햇빛을 쬐며 일을 할 때는 에너지가 더 생기는 듯한 기분도 들어요. 
 

 

   

집 소개를 마치며 -

 

 

집을 꾸밀 때 활용할 만한 몇 가지 꿀팁이 있다면, 최대한 비슷한 톤으로 꾸미는 거예요! 또 실제 방 크기에 알맞은 적당한 사이즈의 제품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조명도 정말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에요. 조명 하나로 집안 분위기가 확! 따뜻하고 편안하게 바뀌더라고요.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여러 제품을 접해 보고 집을 더 많이 꾸며보는 것이랍니다. 그래야 자신의 확고한 취향이 생기는 것 같아요. 

 

 

    

 

저도 집에서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하며 지낼 줄 몰랐는데, 코로나로 인해 강제 집순이가 되면서 집에서 카페, 영화, 파티, 술 등 모든 걸 다 즐기며 지내게 된 것 같아요. 인테리어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 더 다양한 소품과 가구를 두고 싶은데, 좁은 집에 짐만 늘어나는 것 같아 고민스럽네요. 봄이 되면 가구 배치도 다시 바꿔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집소개가 모두 끝났습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아직 부족한 게 많은 집이지만 예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키모
화이트 티 테이블 2종
62,900
45,900 (27%)
키모
거실 디자인 에펠 식탁의자
49,900
34,900 (30%)
이케아
(안전포장) LERSTA 레르스타 장스탠드 조명 독서등 2colors
39,900
33,900 (15%)
까르데코
디망쉬 암막커튼 1장 10colors
22,900
16,900 (26%)
마켓비
VIANT 단스탠드 E14 / E26 시리즈
47,500
더플라워마켓
조화망고튤립 크라프트꽃다발 [3color]
15,900
먼데이하우스
순수 원목 사이드테이블
59,000
20,900 (65%)
마켓비
WHISBONE 의자 너도밤나무
159,000
LG전자
[LG공식인증점] 시네빔 PF50KS/PF50KA 유무선 빔프로젝터
629,000
마틸라
도즈 60수 고밀도순면 차렵이불-린넨베이지(SS/Q/K)
99,900
arte
더 포스터 북 by 아방
24,750
arte
더 포스터 북 by 센
24,75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