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2 13:25

모던 & 빈티지 스타일 15평 원룸 아파트 in Taiwan
#아파트     #10평대     #유니크    
보관함1196 댓글10
안녕하세요. 릴리의 팹디입니다^^ 오늘도 멋진 인테리어와 함께해요! https://story.kakao.com/ch/fabdesign/feed http://lilyfabd.tistory.com
오늘은 빈티지 감성이 잘 스며든 산뜻한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려요. The November Desgin 스튜디오가 리모델링한 대만에 있는 15평의 집이에요. 일본식으로 재해석한 북유럽 스타일의 원룸 인테리어로 싱글 여성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오픈 플랜 스페이스로 디자인되어서 주방, 다이닝 룸, 거실이 모두 연결되었어요. 발코니를 확장하여 반은 주방을 만들고 나머지 반은 그대로 발코니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대부분의 공간이 오픈되어 있지만, 침실 벽이 거실 공간을 분리시켜 줍니다.
화장실 벽은 불투명한 유리블록을 이용하여 데코 효과와 동시에 빛의 반사 효과를 높여 주었어요. 또 그 위쪽에 창문을 만들어 환기할 수 있구요.
북유럽 스타일의 빈티지 체어 옆에는 이국적인 느낌의 러그, 스툴 등으로 보헤미안 느낌을 살짝 더했어요.
블루 그레이 페인트와 하늘색 빈티지 전화기로 빈티지함을 연출했습니다. 그사이에 새빨간 핸드백으로 악센트를 주어 시선을 확 끌고 있네요.
현관 입구에서 집을 바라본 이미지예요. 작은 공간이지만 화이트를 기본 컬러로 한 오픈 스페이스이고 큰 유리 벽이 있어 답답함이 덜 해요.
주방과 다이닝 공간입니다. 벽을 예쁜 파스텔 타일을 자유로운 패턴으로 붙여 주방을 꾸몄어요.
이곳 벽에도 역시 벽에 창문을 만들었는데 이렇게 실내 창문을 내어 다는 게 참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이런 타일 데코는 주방벽 외에 욕실에 활용하셔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다이닝 공간은 튤립 테이블에 빈티지 스타일의 체어를 놓았어요.
다이닝 공간 바로 옆에는 발코니를 확장하여 꾸민 주방이 있습니다. 공간이 작은 만큼 아일랜드를 만들어 조리대로 활용했어요.
거실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문 옆에 빌트인 수납장을 만들었고, 신발장이 없는 대신 수납장 아래에 공간에 신발들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무채색로 꾸민 베드룸이에요 차분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이 방이에요.
슬라이딩 도어가 있어서 문을 열어놓으면 다른 공간과 이어집니다. 침실 안에는 많은 데코를 하지 않았어요.
침실은 조명이나 침대 커버도 그렇고 살짝 소박한 컨트리 스타일이 믹스되었네요.
베이지톤의 커튼을 통해 들어오는 빛이 좋아요. 아련한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나 빈티지 스타일, 일본식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인테리어입니다.
원룸 구조에 대한 이해와 내부 구조공사 시 참고를 위해 도면을 첨부해드립니다.
여기까지 릴리의 팹디였습니다. 다음 주에도 멋진 인테리어로 돌아올게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