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3 14:11

스위치와 콘센트 교체로 인테리어의 디테일을 살리자
보관함450 댓글1
by 달빛코리 http://blog.naver.com/ijinia
오늘도 장인정신과 함께하는 재미난 DIY 출발~!!
인테리어로 깔끔하게 정돈된 우리 집에도 사용할 때마다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었으니..
바로 이 콘센트입니다! 오래되어 이곳저곳이 낡은 콘센트와 스위치케이스는 깔끔한 우리 집 인테리어와는 어울리지 않다능!!
그래서 콘센트와 스위치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컬러별로, 소재별로 다양하게~ 지름신 강령!!
자, 이제부터 모조리 바꿔주겠습니다. 먼저 3구 스위치 부터 교체~! 스위치 교체할 때는 반드시 전기를 차단한 다음 진행합니다.
교체해야 할 스위치 커버를 일자 드라이버로 들어내면 커버가 사진처럼 떨어집니다. 노출된 스위치 철골구조의 상하에 붙어있는 피스를 분리한 다음~
스위치에 연결된 전선을 분리합니다. 뾰족한 것으로 전선 옆에 있는 구멍을 꾹 누르면 전선이 똑똑 빠집니다. 이때 선의 색별로 부품의 어느 위치에 연결되어있었는지 꼭! 외워두세요~ 새로 교체할 스위치를 전선에 연결한 다음~
분리했던 반대 순서로 조립합니다. 마지막으로 커버를 씌워서 피스를 박으면 스위치 교체 끝!
2구 전기 스위치도 같은 방법으로 교체합니다~!
커버를 벗기고 전선위치 파악~!! 스위치와 커버를 씌우면 간단히 교체~!!
1구 전기 스위치 교체는 더 쉽겠죠?
1구 스위치는 헷갈릴 것도 없이 빠르게 팍팍 교체합니다! 커버를 분리하면서 그동안 쌓였던 먼지도 함께 제거~!
이제 전기 콘센트에도 작업 실시! 먼저 커버에 연결된 2개의 나사를 풀어줍니다!
속에 연결된 나사 2개도 풀어놓고! 전기 스위치처럼 콘센트에 연결된 전선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새로운 콘센트에 그대~로 연결한 다음!
나사로 2구 콘센트를 고정한 다음~
커버를 씌우면 끝!
종종 콘센트를 교체하다가 연결된 전선이 생각보다 길어서 벽 안에 정리하기 힘들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콘센트 보조대! 받침대를 먼저 끼우고 콘센트를 연결해서 커버를 씌우면~! (인터넷에서 '콘센트 보조대'를 검색하시면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정돈됩니다~!!
스위치 커버마저 예쁜 것으로 바꾸니 셀프 인테리어하기 전 낡았던 집의 흔적을 찾을 수 없게 됐습니다!
작은 일이지만, 결국 디테일한 부분이 인테리어에 완성도를 높여주지요! 콘센트 바꿔야 할 때 망설이지 말고 교체해주세요!!
여기까지 장인정신이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재미난 DIY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엠
P.F.S. Switch plate Alumi_2구
11,800
마켓엠
P.F.S. Switch plate Alumi_3구
11,800
마켓엠
P.F.S. Switch plate Carving_2구
10,500
우드페어
나무스위치 1구
6,900
우드페어
나무콘센트 매입2구
6,9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