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4 13:55

30년간 고친 적 없던 소형 아파트의 대변신
#아파트     #10평대     #화이트     #리모델링    
보관함58 댓글2

 

얼마 전, 우연찮게 어렸을 적 추억이 있던 동네에서 다시 자리를 잡게 되었어요. 이 복도식 아파트도 제 나이만큼이나 낡고 오래 변했더라고요. 어린아이였을 때는 크게만 느껴졌던 집이 이렇게 작았다니 기분이 이상했습니다. 지나간 세월만큼 저도 나이가 들고, 이 아파트도 저와 새로운 추억으로 함께 나이를 먹어가겠지요?

 

 

14평 구축, 리모델링기

 

 

저희 집은 30년 동안 한 번도 고치지 않은 오래된 구축이에요. 게다가 원룸 형식으로 방이 없는 작은 14평인 만큼, 리모델링 계획에서 '공간 활용'이 중요했던 거 같아요.
 

 

 

 

 

결국 주방 리모델링, 조명 시공, 폴딩도어, 중문, 가벽 & 파티션 등 올 수리 과정을 거쳤고, 비용은 2300만 원 정도였어요.

 

 

아치형으로 우아해진 주방

 

BEFORE

 

AFTER

 

주방에는 특이하게도 방과 주방을 이어주는 문이 있었습니다. 답답해 보이는 탓에, 현관에 중문을 달아주고 이쪽은 개방감 있게 트는 게 나을 거 같다 생각이 들었어요. 요새 유행하는 스타일의 아치형 쉐입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개방감 있게 터주니 확실히 집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는 거 같아요.

 

 

BEFORE

 

AFTER

 

확실히 현관문 중문이 있어 그런지, 바람과 소음을 막아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답니다.


 

BEFORE

 

 

AFTER

 

시공 후 싱크대예요. 칙칙한 느낌 대신 올 화이트로 깔끔하게 완성했답니다.
 

 

 

 

기존에는 너무 좁아 보였지만, 확실히 탁 트인 느낌도 들죠?
 

 

 

 

이곳은 식탁이 들어갈 공간입니다. 조명도 하나 필요했는데, 원하는 브랜드 제품은 너무 비싸고 또 카피 디자인은 쓰기 싫더라고요. 그러던 와중에 가성비와 디자인을 따진 조명을 친구에게 선물 받아 달아두었어요.
 

 

 

 

 

주방 옆 다용도실이에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세탁기가 있답니다. 여기도 역시 아치형으로 만들어주고, 흰 커튼을 달아주니 너무 예쁘더라고요.

 

 

밝고 환한 거실

 

BEFORE

 

AFTER

 

거실이 따로 없이 원룸형이라, 주방에서 바로 침실 겸 거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집 포인트는 바로 조명입니다! 남향이긴 한데 1층이어서 그런지, 자연광이 잘 들어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매립 등을 넣어 밝기를 조절해 주었답니다. 덕분에 밤에도 밝고 뽀샤시하게 사진이 잘 나오는 거 같아요!


 

몰라보게 달라진 욕실

 

BEFORE

 

AFTER

 

 

깔끔한 걸 좋아하다 보니, 욕실에도 제 취향이 반영되었네요. 전체적으로 베이지 톤으로 그리고 소품 등은 무광으로 요청드렸었답니다. 생각처럼 디자인이 잘 나온 거 같아요.
 

 

 

 

욕실 인테리어 중 가장 신경 썼던 둥근 조명입니다. 조명 앞에서 사진 찍으면 블링블링해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욕실이 좁은 편이라 공간 활용에 필요한 용품을 위주로 구매를 했어요. 수납공간도 부족했기 때문에 각종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무타공 선반을 달아주었습니다.


 

집들이를 마치며

 

 

그럼 이상으로 저희 집 집들이를 마치겠습니다. 리모델링 이후의 모습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편 집들이에서 뵐게요!
 

 

 

 

 

집꾸미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모나코올리브
메탈라인 무타공 드라이기 거치대 E7
12,900
6,900 (47%)
라이프썸
헤어 드라이기 (LFS-HA19) 2종 택1
39,000
29,900 (23%)
이케아
LINNMON 테이블(100X60)+OLOV 길이조절다리
98,700
82,500 (16%)
다니카
트로이 컴퓨터 메쉬 헤드형 의자
70,000
59,900 (14%)
레이디가구
NEW 이안 빅 커스터마이징 슬라이딩 옷장 / 장롱
332,000
197,000 (41%)
베이지홈
베이지홈 8종 화이트 와이어 철제 우드 주방 수납용품 그릇정리 식기건조대 주방선반
45,000
예예컴퍼니
YEYE 모듈 가구 사이드 테이블 거실 협탁 툴랙 001 침대 보조 미니 틈새 슬림 노트북 침실 쇼파
180,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