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9 13:55

로망을 이루다! 테라스가 있는 탑층 아파트
#아파트     #30평대     #내추럴     #화이트    
보관함58 댓글0

 

안녕하세요, 서로 스물 스물넷에 만나 10년 연애 끝에 결혼하여 살고 있는 도하우스입니다. 지금은 5살 개구쟁이 아들 도하까지 세 식구가 함께 살고 있어요.
 

 

 

예전부터 제 로망은 '테라스가 있는 집'이었어요. 그래서 항상 전원주택에서의 삶을 꿈꿨지만, 아이가 생기면서 아파트의 장점을 포기할 수 없을 것 같아 단념하게 되더라고요. 그러던 중 테라스가 있는 탑층 아파트를 발견하고 지금 집으로 바로 이사 오게 되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도하우스를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집 정보

 

| 아파트 탑층
| 방 3개, 화장실 2개
| 총 35평형
| 올 리모델링
| 약 8,500만 원

 

 

 

리모델링을 하며...

 

 

저희 집은 15년이 넘은 2000년대 청담동 스타일의 구축 아파트였고 관리가 잘 된 느낌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모든 방이 남향이라 햇빛이 잘 들어오는 점, 2층으로 되어 있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바로 계약을 하고 올 리모델링을 계획했답니다. 지금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그때는 맞벌이로 회사를 다니며 리모델링을 준비할 때라 거의 한 달 정도는 남편과 새벽까지 고민했던 기억이 나요.
 

 

 

이번 리모델링의 컨셉은 #기본, #화이트로 잡았어요. 처음 신혼집은 화이트에 웨인스코팅 몰딩을 더해서 꾸몄는데, 역시 시간이 지나니 몰딩이 조금 답답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최대한 유행에 타지 않는 도화지 같은 집을 만들어 곳곳에 우드와 초록 식물을 채워나가고 싶었어요.
 

 

공간 둘러보기

 

| 늘 변화하는 거실

 

 

 

거실을 시공할 땐 도화지같이 하얀 느낌이 날 수 있도록, 벽지는 리얼 페인팅 벽지로 선택했어요. 그런데 지내다 보니 왜 아이가 있는 집엔 추천하지 않는 시공인지 알 것 같더라고요. 벽지가 생각보다 더 예민해서요! 그래도 진짜 페인팅한 것 같은 느낌을 잘 살려주어서 만족스럽게 지내고 있어요.
 

 

 

하얗고 넓은 거실은 모듈 소파를 활용해서 종종 구조를 바꾸어 주고 있어요. 소파를 이리저리 옮기는 것만으로도 늘 새로운 느낌을 낼 수 있어 좋아요.
 

 

 

| 더 넓고 환해진 주방
 

 

 

주방은 기존 ㄴ자 구조를 ㄷ자 주방으로 변경했어요. 덕분에 요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 삶의 질이 높아졌답니다.
 

 

 

전반적으로 낮은 층고는 세로 모양 타일로 조금 더 높아 보일 수 있도록 보완했어요. 상부장의 아래쪽엔 오픈장을 짜서 화이트 주방의 단조로움을 없애고 제가 좋아하는 그릇을 두었어요. 이렇게 해두니 사용하고 싶을 때 편하게 꺼내 쓸 수 있어 편하더라고요.
 

 

 

주방을 채우는 디테일 -  
 

 

 

주방을 시공할 때 가장 고민한 건 '냉장고 위치'예요. 처음엔 계단 밑 공간부터 발코니까지 쭈욱 이어 냉장고장을 짜려고 했는데 알고 보니 계단 쪽 벽이 철거가 불가능한 내력벽이더라고요.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도 많았지만 결국 발코니의 문을 '아치형'으로 만들고 발코니에 냉장고를 넣는 방식으로 시공했어요. 이렇게 했더니 오히려 문의 모양이 포인트가 되어서 더 좋아요.
 

 

 

| 가벽으로 똑똑하게 분리한 침실
 

 

이미 발코니 확장이 되어 있던 침실이에요. 이전 분들은 이곳을 서재 겸 침실로 사용하고 계셨는데, 저희는 오로지 침실로만 쓰려고 하니 공간이 너무 컸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제가 좋아하는 아치형 문으로 공간을 분리하기로 했답니다. 아치형 문을 기준으로 한쪽은 침실로, 한쪽은 드레스룸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드레스룸의 모습이에요. 공간이 여유로워서 붙박이장과 화장대를 따로 제작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화장대 모양을 고민하다가, 붙박이장 바로 옆에서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원형거울을 달고 화장대 아래 의자 앞 공간을 활용해 수납공간을 확보했어요. 붙박이장엔 부피가 큰 옷과 이불을 보관하고, 시스템장엔 자주 입는 데일리 옷을 꺼내두어서 평소에 옷을 고르기도 편해요.
 

 

 

| 아늑한 감성의 2층 거실
 

 

 

처음 집을 보러 왔을 때는 2층 공간이 마음에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조금 걱정스러웠어요. 바닥, 천장, 벽이 모두 편백으로 도배되어 있었거든요. 오두막 분위기가 나기도 했지만, 저는 조금 더 깔끔한 느낌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모두 시공한 이후엔 공간이 훨씬 밝아져서 속이 시원하더라고요. 최근에는 이곳에 러그를 깔고, 소파를 두어 아늑한 분위기로 지내고 있어요.
 

 

| 추억을 쌓아갈 유럽식 테라스
 

 

 

이번 리모델링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공간인 테라스예요. 이전부터 이곳에는 누수 문제가 있어서, 이전에 거주하셨던 분들은 테라스를 전혀 이용하지 않으신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저희는 예산을 조금 더 쓰더라도 테라스를 잘 활용해 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방수도 좀 더 철저히 하고, 새시도 교체했답니다. 바닥에는 이케아에서 구매한 테라스 데크타일을 직접 깔았는데 덕분에 유럽의 어느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이 나는 테라스로 완성됐어요.
 

 

 

이 집의 자랑이 된 테라스 덕분에, 최근엔 지인이나 가족 모임이 잦아졌어요. 날씨가 좋은 날엔 외식에 나온 듯 테라스에서 식사를 하는데, 밥을 먹으며 노을이 지는 풍경을 보면 여느 루프탑이 부럽지 않아요.
 

 

 

테라스에서의 추억 - 

 

 

 

| 아이가 꿈을 꾸는 다락방
 

 

 

2층 거실 옆에 있는 다락방엔 수납장을 짜서 아이의 책과 장난감을 정리했어요. 덕분에 훨씬 깔끔해지고, 청소하기도 편리해졌답니다.
 

 

 

다락방엔 아이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물건을 많이 두지 않았어요. 대신 가끔 다락방에서 잠을 자거나 놀 때 조명이나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색다른 느낌이 날 수 있도록 연출하고 있어요.
 

 

 

집들이를 마치며

 

 

지금까지 저희 집을 자세히 소개해 보았어요. 부족함이 많지만 이 글이 누군가에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앞으로도 많이 소통하면서 기회가 된다면 인스타그램에서도 뵙게 되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집꾸미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라이피스트
디큐브 가정용 재활용 분리수거함 2단
75,900
52,900 (30%)
이케아
RUNNEN 야외용 데크 9P 세트
53,700
42,900 (20%)
레이디가구
다인 애쉬원목 오리털 패브릭 소파 3/4인
699,000
429,000 (39%)
체어팩토리
C4010 와이체어
69,000
히트조명
노르밍 1등 식탁등 식탁조명
82,500
미코
미코유아식탁의자 스탠다드
132,000
이케아
ASKHOLMEN 아스크홀멘 야외테이블, 접이식 라이트브라운 그레이브라운스테인 라이트 스테인 브라운
69,900
이케아
ASKHOLMEN 아스크홀멘
34,900
까르엠가구
오브유 4인용 아쿠아텍스 패브릭 모듈 소파 코너형2+일반형1
999,000
이케아
BUSUNGE 부숭에 길이조절침대, 화이트
199,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