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20:01

바다가 있는 집, 위안이 되는 안식처로 꾸미다
#아파트     #30평대     #유니크     #셀프리모델링    
보관함47 댓글5

 

안녕하세요, 저는 바다가 보이는 소담한 집에서 집 꾸미기를 취미로 하면서 캠핑도 즐기는 8년 차 딩크족 부부의 아내입니다.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면서 퇴근 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주로 가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집 꾸미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색감, 소재, 소품으로 꾸민 공간들을 소개해 볼게요.
 

 

 

집 정보

 

 

| 34평 신축 아파트
| 유니크 스타일
| 주방 셀프 리모델링
| 6만 원 소요

 

 

 

셀프로 시공한 버터 색 주방

 

 

먼저 주방부터 소개해 볼게요. 이 모습은 처음 주방의 모습인데요. 어두운색의 시트지가 주방을 더욱 답답해 보이게 하는 것 같아 산뜻한 색상의 시트지로 셀프 리폼을 하기로 했어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좋아하는 색인 노란색과 파란색으로 공간을 변신시켰어요. 흔하게 사용하는 색감이 아닌 '유니크한 색 조합'으로 시공을 했는데요.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것도 아니고 요리하기를 좋아하지도 않아서 계속 머무르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상부장 아래의 미드웨이 타일도 손을 보았어요. 이곳 또한 시트지를 붙여 시공했습니다. 정말 감쪽같지 않나요?

 

 

주방  곳곳에는 빵이나 버터를 담은 포스터를 이용해 장식해두었습니다. 상하부장이 '버터 색'인데, 포스터의 분위기와도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아요.

 

 

 

만약 인테리어를 했는데도 공간에서 심심한 느낌이 난다면 '러그'를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허전한 공간도 러그로 포인트를 주면 간단하게 분위기가 달라지거든요!
 

 

 

일상에 힘을 주는 서재

 

 

저희는 딩크 부부라 안방, 거실, 주방을 공용 공간으로 나머지 방 2개를 각자의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저의 경우엔 저만의 공간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서재'로 꾸며보았습니다.
 

 


서재는 제게 퇴근 후에 지친 저를 달래주면서 하루를 돌아보게 하고, 내일의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줘요. 그래서 저희 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창문 너머로는 바다가 보이는데, 일상에 지친 제게 큰 힘이 되어주는 모습이에요. 아침이면 일출을 볼 수 있고 날씨가 좋으면 좋은 대로 나쁘면 나쁜 대로 자연이 주는 풍경에 감사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일정이 없는 휴일이면 해가 들어오는 시간에 하루 종일 바다를 보며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곳곳에 있는 쉬폰 커튼은 제가 직접 디자인한 아이템입니다. 커튼 옆쪽의 벽은 주로 그때그때 마음에 드는 사진들과 직접 디자인한 포스터를 출력해서 꾸미고 있습니다.
 

 

 

포근한 분위기를 좋아해서, 화이트 우드 바탕에 눈에 띄는 소품을 곳곳에 두어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일상을 재충전하는 곳

 

 

집은 누구에게나 그렇지만 지친 일상에서 쉼을 주고 재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라 너무 소중한 것 같아요. 거기에 나만의 공간이 있어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원하는 대로 꾸며가는 집은 저에게는 ‘또 다른 나’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집을 즐겁게 봐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집꾸미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VIANT 단스탠드 E14 / E26 시리즈
47,500
이케아
LOBERGET/MALSKAR 회전의자/책상의자
99,000
71,700 (28%)
이케아
(안전포장) 홀 원목 쇼파 보조 테이블 협탁 수납
59,900
55,900 (7%)
심플먼트
이지케어 플레인 생활 방수 셔닐 러그 (5color/5size)
79,000
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DW60B5095FG 12인용 빌트인/프리스탠딩 공식인증점
1,300,000
삼성전자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전기레인지 NZ63A8708XW 3구 빌트인 화이트 공식인증점
1,090,000
플로렌시아소품샵
빈티지 순면 화이트 식탁보 프릴 레이스 식탁보 패브릭 식탁커버 원형 사각 테이블보 코튼
21,800
이케아
TOFTLUND 토프틀룬드 장모러그, 화이트
14,900
이케아
FLADIS 플로디스 바구니, 해초
14,900
더프리그
먼지없는 워셔블 클래식 체크 단모 디자인 사이잘룩 거실카페트 사계절 러그 100x150
128,900
리베르떼
리베르떼 빈티지 스타일 폴딩체어 캠핑체어 캠핑의자
92,000
리베르떼
리베르떼 두낫 레터링 미니러그 발매트
29,200
리베르떼
리베르떼 빈티지 오브제 저그 화병
26,000
머츠샵
예쁜 인테리어 스탠드거울 현관 물결 웨이브 전신거울
140,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