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3 19:55

테라스와 다락방이 있는 빌라에 취향을 담았어요
#빌라     #30평대     #다락방     #화이드우드    
보관함17 댓글0

 

안녕하세요, 결혼한 지 2년 된 신혼부부이자 30대 직장인 hhhome입니다.
 

 


저희 부부는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있어요.

 

엽서 모으기와 스케줄러 정리는 제가 10년 넘게 즐기고 있는 취미인데요. 몇 년 전부터는 막걸리, 과일 담금주, 벌꿀주 등의 술을 담그는 것에 빠졌습니다. 지금의 신혼집에 이사 온 뒤로는 식물을 키우기 시작했고요.

 

 

 

이런 저와 달리 남편의 취미는 스노보드와 만들기예요. 덕분에 남편의 다락방에는 언제나 다양한 장비가 가득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취향이 다양한 저희의 신혼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집 정보

 

 

| 2층 빌라
| 30평대
| 화이트, 컬러풀 인테리어

 

이 집은 한동안 사람이 살지 않아 휑하긴 했지만, 기본적으로 화이트 우드로 시공되어 있어서 깔끔했어요. 거기에 커다란 창밖으로 보이는 산과 밭이 마음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또 따로

 

| 함께 또 따로
 

 

2층으로 이루어진 빌라를, 저희 부부는 공용 공간과 개인 공간으로 나누어 인테리어 했습니다. 먼저 보여드리는 공용 공간 거실이에요. 화이트와 원목 가구 위주로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꾸민 모습입니다. 

 

 

 

2층에 있는 저와 남편의 다락방은 각자의 취향과 취미를 담아 꾸몄습니다. 함께 있다가도 혼자만의 시간을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이요.

 

 

 

| TIP
 

 

저는 '실용적인 공간'은 같은 종류의 물건이나 같은 상황에 쓰이는 물건을 함께 모아 두고 있어요. 보관과 정리에 편리하고, 또 쉽게 찾아 쓸 수 있거든요. 반면 휴식과 취향이 필요한 '심미적인 공간'에는, 좋아하는 물건을 눈에 잘 보이도록 전시해 두는 편입니다. 그 물건들을 보면 기분이 좋아져서, 그 공간에서의 경험도 다채롭고 행복해지거든요.

이처럼 실용적인 공간과 심미적인 공간의 정리 방법을 다르게 하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집을 꾸밀 수 있어 추천드려요.

 

 

 

1층 둘러보기

 

| 현관
 

 

그럼 현관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음 들어섰을 때 반겨주는 느낌을 주기 위해, 중문에 윈도우 마카로 환영 메시지를 써두었어요. 

 

 

 

그리고 중문을 열었을 때 보이는 계단에 그림과 소품을 두어 심심하지 않게 했습니다. 계단의 난간도 활용한 덕분에 공간을 더 알차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 거실
 

 

거실은 주로 뒹굴거리며 넷플릭스로 예능과 영화를 보는 공간이에요. 

 

 

 

친구들이 놀러 오면 닌텐도나 퀘스트를 연결해 같이 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또 해가 잘 드는 거실 창가에 식물을 두고, 물을 주고 분갈이하는 일도 모두 이곳에서 하고 있습니다.
 

 

 

거실의 가장 큰 포인트는 창밖으로 보이는 숲과 밭이에요. 여러 식물 화분들과 식물 관련 포스터를 배치해서 자연의 느낌이 집 안으로도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 다이닝 공간
 

 

이곳은 거실 바로 옆에 마련된 다이닝 공간이에요. 우드 가구를 두어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이 들도록 하였습니다.
 

 

 

샹들리에 아래로는 6인용 식탁을 배치했습니다. 사람들을 초대하고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해서 최대한 큰 사이즈로 두었어요.
 

 

 

식탁 주변의 서랍장 및 선반장에는 식물과 다양한 소품들을 두어 공간의 분위기를 다채롭게 만들었습니다. 다과를 위한 식기 등도 함께 두어 차를 마실 때 더 편리하게 했어요.
 

 

 

| 주방
 

 

다음으로 보여드릴 곳은 주방입니다.
 

 

 

인테리어를 따로 하지는 않았지만, 지금 주방에서 가장 큰 존재감을 가지고 있는 것은 냉장고예요. 제가 노란색을 좋아해서 노란 비스포크 냉장고를 구매했는데, 하얀 공간 속에서 포인트 컬러가 되어 만족합니다.

 

 

 

 

냉장고 옆 장식장에는 좋아하는 컵들은 따로 장식장에 전시해 두었습니다. 예쁜 그릇과 컵을 사 모으는 것도 하나의 취미인데, 수집품은 오픈되어 있는 장식장에 두는 편입니다. 이렇게 하면 볼 때마다 기분도 좋고, 좀 더 쉽게 손이 가 자주 사용할 수 있거든요.
 

 

 

그 외의 그릇은 모두 키큰장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잘 쓰지 않는 것은 가장 위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에, 가장 잘 쓰이는 것들을 중간 칸에 정리했어요.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그릇들은 한 칸에 모아 함께 꺼내어 쓰기 편하게 두었고, 하나씩 사모은 접시들은 사이즈별로 줄 세워 꽂아두어 쓰임에 맞게 두었습니다.

 

 

| 침실

 

 

침실은 편안히 휴식하고 잘 자기 위한 공간으로 최소한의 가구만 두었어요. 
 

 

 

우드 가구와 차분한 색상의 침구가 어우러져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 옷방
 

 

옷방은 이케아 팍스로 각자가 원하는 옷장을 마주 보게 배치하였습니다. 각자의 옷의 종류와 양을 고려해서 DIY 했기 때문에 좀 더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옷장에는 문을 달지 않아, 옷을 쉽게 찾고 다양하게 입을 수 있게 되었어요.

 

 

2층 둘러보기

 

| 아내의 다락방
 

 

다음으로 2층의 공간을 보여드릴게요. 이곳엔 각자 사용하고 있는 다락방이 2개 있어요. 남편과 저, 각자 재택근무를 하거나 취미활동을 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저의 다락방입니다. 저는 다양한 물건을 수집하고 흥미로운 것들을 이것저것 도전해 보는 편이에요. 그래서 이곳은 제가 수집한 다양한 소품과 취미생활로 가득 채웠습니다.

 

 

 

 

크게 책상 공간, 안락의자 공간, 빈백 공간으로 나누어 사용하고 있어요. 책상에서는 업무나 문구 관련 취미를, 안락의자에서는 창밖을 보거나 책을 읽고, 빈백에서는 뒹굴거리며 휴식을 취합니다.
 

 

 

알록달록하고 귀여운 것들을 좋아하고 특히 노란색을 좋아해서 그런 취향이 인테리어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케아 리사보 테이블
저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좋아하고, 스케줄러를 꾸미는 등 문구용품이 많아서 책상에 물건이 많은 편입니다. 이케아의 리사보 테이블은 폭이 넓어 다양한 물건들을 앞에 두고도 넓게 쓸 수 있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남편의 다락방
 

 

이곳은 남편의 다락방입니다.
 

 

 

남편은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스노보드 취미를 오랫동안 해오고 있어요. 그래서 남편의 다락방은 장비를 점검하고 무언가를 제작할 수 있는 작업실로 구성했습니다.
 

 

 

책상이 2개 있는데, 하나에서는 컴퓨터 작업을, 다른 하나에서는 보드 정비 작업을 하곤 합니다.
 

 

 

| 테라스
 

 

마지막으로 2층에 있는 테라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곳에서는 화목 난로와 바베큐 그릴이 있어서 불멍을 하거나 바베큐 파티를 하곤 합니다. 날이 따뜻한 계절에는 구상나무 같은 큰 화분을 키우기도 하고요. 
 

 

 

 

 

 

 

집들이를 마치며 -

 

 

저에게 집은 취향을 찾아가고 또 키워 나갈 수 있는 공간이에요. 앞으로도 이곳에서 남편과 함께, 또 따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지급까지 저희 부부의 신혼집을 봐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집꾸미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찰스퍼니처
하나시 소파 01_3인
2,500,000
이케아
부르비크 원목 협탁 사이드 테이블 3colors
45,500
43,500 (4%)
삼성전자
라이프 스타일 QLED 세리프 TV 2020년형 신모델 KQ55LST01AFXKR 55인치 138cm
2,190,000
2,120,800 (3%)
이케아
LISABO 테이블(140x78 cm)
336,360
이케아
로스코그 이동식트롤리 주방카트 기저귀 철제 3단 (중형)
69,900
57,500 (18%)
이케아
(안전포장) FORSA 포르소 작업등 단스탠드 4colors
48,900
38,500 (21%)
이케아
스코디스 페그보드 타공판 악세사리 주방 책상 화장실 현관 인테리어
29,900
핀란디아
허그 체어/인테리체어 의자
60,000
34,000 (43%)
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RF85B94J2AP 메탈 도어색상선택 공식인증점
3,240,000
삼성전자
삼성전자 12인용 식기세척기 DW60T7075FG 빌트인/프리스탠딩 공식인증점 전국무료
1,310,000
899,000 (31%)
폴라앳홈
LIM 아이보리매직 롱플레이트 메인 2인 한식세트
168,500
샤오미
(공식) 드리미 물걸레 로봇청소기 D9
459,000
399,000 (13%)
삼성전자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210W VS20A957F3B 미드나잇블루
1,299,000
이케아
FADO 탁상용 달스탠드와 전구 (25cm)/조명
51,000
40,800 (20%)
델피니움
노래하고 춤추는 댄싱 트리인형
25,000
22,900 (8%)
이케아
SORTERA 소르테라 분리수거함+뚜껑, 화이트
16,900
이케아
STOENSE 스토엔세 단모러그
199,000
이케아
SATSUMAS 삿수마스 화분스탠드, 대나무, 화이트
64,900
이케아
HAUGA 하우가 키큰장+도어2, 화이트70x199 cm
229,000
이케아
TARVA 타르바 침대프레임, 소나무, 루뢰위
219,000
오투가구
피카 6칸 와이드 서랍장
415,000
이케아
HOPPVALS 호프발스 벌집블라인드
49,900
이케아
STRANDMON 스트란드몬 윙체어, 시프테보 옐로
249,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hhhome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