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07 06:19

' 저 가구.. 어디서 봤는데.. 뭐였더라? ' 그동안 알쏭달쏭했던 가구 명칭을 알아봅시다!
보관함1348 댓글8

점점 높아져 가는 셀프 인테리어의 인기만큼, 많은 분이 좀 더 전문적인 인테리어 정보에 관심을 두고 계시죠 :) 그래서 집꾸미기만의 작은 도서관을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전문적인 정보를 쪽집게로 쏙쏙! 알려드리고자 해요.

저 가구... 어디서 많이 봤는데, 막상 사고자 하니 명칭은 잘 모르겠고.. 뭐라고 검색해야 나올지도 모르겠고.. 다들 이런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시죠?

그동안 질문과 답변을 통해 가장 많이 올라오는 질문 역시, 소품이나 가구 명칭을 잘 알지 못해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내용이었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평소에 헷갈렸던, 혹은 내 집에 사용하고는 있지만, 도대체 이름이 뭔지 모르겠는 가구들의 명칭 설명 시간!

이 중에서 처음 듣는 명칭이 있으신가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자구요!

첫 번째로 스트링 선반입니다. 스트링으로 된 선반 프레임에 상판을 끼워서 벽에 걸어 사용하는 선반이랍니다! 수납과 정리, 데코까지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어요. 그동안 매거진에서도 많이 등장했었죠^^

설치 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요, 올려놓을 물건에 따라서 원하는 높이에 선반을 끼워 넣은 후, 이렇게 홈에 맞춰 올려주기만 하면 돼요!

이제부터 실제 사용 사례를 함께 봅시다~ 이렇게 책상 위 벽면의 빈공간에 달아서 데코레이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요. 다른 벽 수납장들과 달리 양옆이 뚫려있어서 답답한 느낌 ZERO!

수납할 것이 너무나도 많은 주방에도 이렇게 활용할 수 있어요. 오픈형 구조여서 자주 사용하는 그릇, 컵 등을 이곳에 수납하면 찾기도 쉽고, 내 밥그릇이 인테리어 소품처럼 보이기도 하는 효과까지!

그리고 요즘에 거실을 서재처럼 사용하는 가정이 많은데요, 무거워 보이는 일반 책장 대신 스트링 선반을 활용하면 더욱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 완성!

다음은 트롤리입니다. 트롤리는 바퀴가 달린 '이동식 카트' 로 상황에 따라 옮겨가며 물건을 수납하기에 좋아서 다방면으로 사용되는 아이템이죠^^

국주 언니가 화장할 때 사용했던 이것! 트롤리 안에 화장품을 가득 넣어 끌고 와 쇼파에서 편하게 화장하시더라구요 ㅎㅎ 아마 이 방송을 보고 저게 어떤 가구인가 궁금해하신 분들도 계실 거에요.

이렇게 아이 방 한켠에 무지개빛 색상의 컬러풀한 트롤리를 두어 아이 장난감 등을 깔끔하게 수납해 놓기도 하고~

주방에 두어 부족한 수납을 해결할 수도 있어요. 트롤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한켠으로 밀어놓으면 깔끔!

다음은, 앉으면 몸이 푹 들어가는 큰 공같은 그것..! '빈백' 의 한 종류입니다. 빈백은 커다란 자루 안에 충전재를 채워 넣어 만든 제품으로, 특유의 안락함과 간편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죠!

그럼 지금부터 빈백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함께 보실까요~? 위 사진처럼 창문 밑 빈 공간에 두어 나만의 휴식처로! 사진만 봐도 포근함이 느껴지죠~?^^

이런 포근함~! 아이가 싫어할 리 없죠 ㅎㅎ 아이 방엔 귀여운 토끼 모양의 빈백을 놓아줍니다. 책꽂이 근처라면 독서용 소파로도 GOOD!

그리고 이렇게 반짝반짝한 재질의 실버색상 빈백을 두어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도 있어요.

이어서 '푸프 (pouf)' 입니다. 푸프도 스툴의 한 종류인데요, 둥글둥글 귀여운 모양 때문에 인기가 많은 아이템이랍니다. 집꾸미기에서도 푸프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많이 볼 수 있었어요.

모노톤의 거실 인테리어에 맞춰 다크 그레이 푸프를 놓은 모습! 푸프의 니트 소재가 다소 차가워 보일 수 있는 모노톤 인테리어에 따뜻함을 주기도 하고~

동글동글~ 거실 모퉁이에 다양한 소재의 푸프들로 공간을 예쁘게 꾸며줄 수도 있죠^^

따로 1인 소파를 놓기 애매한 발코니에 이렇게 푸프를 두어 휴식공간을 마련해놓을 수 있어요! 낮은 테이블과 함께라면 더욱 좋겠죠~?^^

다음은 스텝 스툴입니다. 스텝 스툴은 사다리 구조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먼저 스텝 스툴의 가장 큰 특징인 계단형 구조를 일상생활에서 잘 활용한 예를 봅시다~! 저처럼 아담한 분들은 상부장 깊숙한 곳의 물건을 꺼낼 때 눈물을 흘리지요..ㅠㅠ 스텝 스툴을 놓으면 주방을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공간에 단을 내어 바닥에 높이 차이가 생겼을 때, 따로 시공을 통해 계단을 만들기보다는 높이가 맞는 스텝 스툴을 하나 두어 계단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아주 실용적인 방법!

아이 방엔 아이를 위해 하나!

이렇게 협탁 대용으로도~! 스탠드 조명과 장식 소품을 올려두니 심플하고 예쁘죠?^^

이제 리클라이너에 대해 알아볼까요~? 리클라이너는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안락의자' 를 뜻합니다.

이렇게 일인용 리클라이너를 거실 모퉁이에 두기도 하고~

3~4인용 리클라이너 쇼파도 있습니다. 일반 쇼파보다 몸을 더 편히 눕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일반 쇼파보다는 비용이..;;ㅎㅎ

다음은 렌지대! 전자렌지를 일반 테이블이나 식탁 위에 두어도 되지만, 렌지대를 사용하면 전자렌지의 뒷면과 전선이 가려지기 때문에 훨씬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어요!

다양한 디자인의 렌지대가 이미 시중에 나와 있는데요. 먼저, 기본적인 형태의 렌지대입니다.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과 물품을 수납해 두었네요. 윗면이 하부보다 조금 넓은 이런 제품들은 상판을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테이블과 결합된 구조의 렌지대는, 주방 공간이 비좁아 식탁을 놓기가 애매할 때, 공간 활용하기에 좋답니다^^

그리고 꼭 주방이 아니어도 돼요! 위 사진처럼 확장한 발코니에 두어 주방까지 가지 않고도 바로 차를 끓이고 마실 수 있는 홈 카페를 만들 수 있어요^^

여덟 번째로 삽입식 테이블입니다.

삽입식 테이블은 이렇게 거실 테이블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반 테이블과 달리 하부가 뚫려있고 사이즈도 작아 원하는 공간으로 쉽게 이동시키며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작은 컴퓨터 책상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이렇게 침대 옆에 놓아두면, 침대에 편하게 앉아 차를 마시거나 독서하기에도 아주 GOOD!

마지막으로 침대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평상형 침대입니다. 갈빗살 형태가 아닌 통 깔판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내구성이 강하고 안정적인 침대예요!

무더운 여름에는 두꺼운 매트리스 대신 얇은 패드 한 장을 깔고 평상처럼 사용하면, 시원하고 쾌적하게 잠들 수 있어요!

겨울에 매트리스와 두툼한 침구를 올려놔도 시원하게 뚫린 하부 공간과 넓직한 갈빗살 형태 덕분에 전혀 답답해 보이지 않네요.

요즘에는 사용자의 상황이나 용도에 따라 수납공간을 적절히 짜 넣을 수 있다는 장점 아래, 직접 제작하시는 분들도 많아졌어요. 사진 속 침대는, 하부에 수납공간이 꽉꽉 채워져있네요~!

이 침대도 집꾸미기 가족분이 직접 제작하신 것이라고 하는데요, 장을 함께 짜두어 책을 수납 해놓은 모습이네요. 침대 프레임 하부에는 조명을 달아 수면 공간을 독립적으로 분리해주는 센스!

다음은 일체형 침대입니다. 일체형 침대는,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이 하나로 결합된 것으로, 일반 침대와는 달리 하부에 발통만 보이는 깔끔한 구조이다 보니, 좁은 원룸에서 많이 사용된답니다.

침실에 일체형 침대만 두고, 조명과 침구로 데코만 해놓았어요~ 또 하나의 특징은 헤드가 없는것! 침대 헤드 부분엔 취향에 맞는 쿠션을 세워놓아 데코해주면 좋아요~

위 사진 속 제품은 일명 '스마트 침대' 라고 합니다. 단순한 침대 구조를 잘 살린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네요.

마지막으로 일체형 침대는 아니지만, 공간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가구 중 하나인 폴딩 침대! 도 함께 소개할게요. 폴딩 침대는 공간 활용 가구로 인기가 좋은 가구입니다.

사진 속 제품은 사용하지 않을 때엔~ 이렇게 접어두면 붙박이장처럼 보이는 구조랍니다. 완전 매력만점!

이것으로 모두 클리어~! 이제 이 열 가지 가구 이름 정도는 잘 아시겠지요? 이것 이외에 평소 궁금했던 가구명칭이나 정보를 댓글 통해 알려주시면 다음 시간에 자세히 소개하도록 할게요 :)

다음 시간에도 알듯 말듯 아리송한 용어들과 함께 만나요~!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더디아이와이
스트링선반
18,000
스트링
Cabinet Color White,Grey,Black
480,000
스트링
Shelves 58*30cm / 3pcs
160,000
스트링
Wall 75*30cm, 1pcs 3colors
90,000
마켓비
ROMBY 트롤리 카트 3단/4단/5단
69,900
49,900 (29%)
하우스레시피
이동식 화이트 트롤리 높은 5단
45,000
이케아
RASKOG 로스코그 카트, 블랙
29,900
엠비언트라운지
Evolution Eco weave 베이지
140,060
라비또
빈백 small (Gray Stripe)
96,000
아티바움
코인푸프
80,000
64,000 (20%)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