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3 07:03

집 안에 나만의 휴양지를 만들었어요. 47평 힐링 하우스!

#아파트     #40평대     #럭셔리     #아이있는집    
보관함1468 댓글14

30평대 집에서 30대의 나날을 보내고, 40평대 집으로 이사온 40대 중년 부부랍니다. 처음으로 이렇게 큰 집에 살게되어 우리 가족만의 행복한 시간을 만들고자 예쁘게 집을 꾸몄습니다~!

 

 

저번에 30평대 집입니다. 거실이 좁아서 최대한 넓어 보이는 데에 중점을 두어 집을 꾸몄어요. 그래서 저는 컬러감 있는 걸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공간의 제약 때문에 주로 화이트와 밝은 그레이 그리고 밝은 원목 색상밖에 쓰지 못했어요.

 

 

그랬던 30평대 집에서 더 싼값의 40평대 아파트로 이사했답니다! 이 집은 사실 예전 집보단 교통이 불편하고 외곽이예요. 하지만 좀 넓은 공간에서 제가 원하는 컬러풀한 스타일로 꾸며보고 싶어서 과감하게 이사를 결정했지요 :)

 

 

이사 오게 된 집은 워낙 오래된 아파트라서 천장 등박스와 체리색 몰딩 등 고치고 싶은 부분이 많았어요. 그리고 거실과 부엌 사이의 저 체리색 격자 중문은 천고가 낮은 집을 더욱 답답해 보이게 했죠.

 

 

이 집은 오래오래 살 집이기에 과감하게 올 수리를 결정했답니다. 사진은 철거 후 황량한 거실 모습입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거실과 주방 사이의 체리색 중문과 거실 천장 등박스까지 모두 철거했어요.

 

 

[공간조명]보니 8등(단종)

짠~! 그 황량했던 모습을 거쳐 완성된 현재의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집이 넓으니 메인 컬러를 모두 제가 원하던 진한 색상으로 할 수 있었어요.

*대리석테이블 - 토탈석재

 

 

[공간조명]보니 8등(단종)

가구는 소파와 대리석 소파 테이블을 제외하곤 모두 이전 집에서 사용하던 것을 그대로 쓰고 있습니다. 발코니 문은 날 좋은 날 활짝 열어둘 수 있도록 폴딩 도어로 설치했습니다.

*토끼쿠션 - 직접 제작

 

 

[공간조명]보니 8등(단종)

한쪽 벽에는 미술품 대여 서비스를 통해서 유명 작가의 그림을 걸어 두었는데, 이 그림 하나로 집 분위기가 한결 고급스러워진 느낌이에요 :) 쇼파 옆에는 그림 색상에 맞춰 노란 튤립을 두었답니다.

*그림렌탈 - 오픈갤러리

 

 

[공간조명]보니 8등(단종)

저희는 퇴근하고 집에 오면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곳이 거실이예요. 리클라이너 소파에 비스듬히 앉아서 맥주 한 잔 하며 영화도 보고, 혹은 차를 마시며 하루에 있었던 일들을 조잘조잘 이야기하는 시간이 저희는 아주 행복해요 :)

*대리석테이블 - 토탈석재

 

 

이어서 거실 발코니를 소개할게요~! 이전에는 체리 색 몰딩과 진한 나무색 장판으로 되어있던 이곳!

 

 

먼저 체리 색 몰딩을 모두 화이트로 교체하고, 바닥은 장판을 떼어내어 진한 그레이 타일로 마감했습니다.

 

 

완성된 모습! 기존에 쓰던 소파는 버리기 아까워서 앞 베란다에 이렇게 두었어요. 봄바람 맞으며 맥주 한 잔 마시고, 음악도 들을 수 있도록이요!

 

 

무엇보다 창밖으로 보이는 뷰가 참 멋져요~! 수원 CC 가 한눈에 내려다 보여서 골프장을 앞마당처럼 조망할 수 있는 있어요. 앞에 아무것도 없어서 밖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고 집안에서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죠! ^^

 

 

캔들과 몇몇 데코 용품을 추가하여 아늑하게 꾸몄습니다. 바닥에 컬러풀한 패턴 매트도 깔아두었어요.

 

 

짠~! 밤에는 이런 모습입니다. 동남아 호텔 라운지를 컨셉으로 변신했습니다.

 

 

동남아의 더위에 지친 당신을 위해 시원한 샹그리아를 준비했어요^^!

 

 

동남아 리조트에 가면 항상 횃불 같은 게 있길래 우리 집 발코니에도 놓아봤어요 :)

 

 

다음으로는 주방을 소개할게요. 거실과 주방 사이의 중문을 제거하니 구조가 훨씬 넓어보여 정말 만족해요.

*테리석테이블 - 토탈석재

 

 

[공간조명]멜시 4등 팬던트(단종)

주방 입구에는 6인용 원목 식탁을 두어 식사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식탁 위에는 은은한 불빛의 조명을 설치하였구요, 식탁 맞은편 벽엔 화려한 느낌의 거울을 달아 포인트를 주었어요.

 

 

평소에는 식탁에 이렇게 작은 소품을 올려 두고~

 

 

가끔 한상 차림으로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도 해요~!

 

 

싱크대 쪽 벽면은 그레이 유광 타일로 마감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의 침니 후드를 새로 설치하였습니다.

*주방 - 한샘 유로 6000

 

 

그리고 최근에는 침니 후드 아래 벽면에 빨간 사과가 그려진 아트보드를 달았어요 :)

 

 

다음은 욕실입니다. 벽면엔 같은 디자인에 각각 다른 색상 타일을 섞어서 마감하여 포인트를 주었어요. 그리고 반신욕을 하며 책을 읽고 와인도 한 잔 할 수 있도록 Bath caddy를 제작했습니다.

 

 

향이 좋은 편백 나무로 제작하였는데요, 와인잔을 걸어 놓을 수 있도록 구멍도 뚫었답니다 :)

 

 

구멍으로 잔이 이렇게 쏙~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간은 침실입니다! 원래 모노톤의 침실이었지만, 이번 봄에 상큼한 디자인의 노란색 침구로 교체하여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침대 양쪽에는 은은한 불빛의 조명을 두어 아늑함을 더했습니다.

*곰인형 - 직접제작

 

 

최근에는 캔버스 액자를 벽면에 걸어 두었어요. 액자 높이는 일부러 다르게 달았어요. 액자에 유리가 없어 머리맡에 걸어두어도 안전하답니다 :) 올 여름 우리 침실의 온도를 -1도 내려 줄 시원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네요~!

 

 

힌쪽엔 디퓨저도 두었습니다 :)

 

 

은은한 조명과 푹신한 이불 덕분에 잠이 솔솔 잘 올 것 같은 우리 침실! 제가 들어가 누울 수 없으니 우리 꼬고닭을 모델로 삼아 보았어요 :)

 

 

이상으로 집 소개를 마칩니다! 맞벌이라서 사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지는 않아요. 그러다 보니까 집이 조금 더 편하고 아늑하기를, 우리가 함께하는 짧은 시간에 조금 더 포근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인테리어 했습니다 :)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장인가구아이브
원스 전동 리클라이너
2,863,000
이케아
TOFTLUND 토프틀룬드 장모러그, 화이트
14,900
디모스타일
최고급형 PICO 4인용
359,000
블루밍앤미
인테리어 테라리움 조명
55,000
44,000 (%)
Moda Flame
Table Top Ethanol Fireplace
179,000
이케아
BEKVAM 스텝스툴(사시나무)
29,000
25,940 (%)
안나프레즈
크리스탈G
328,000
이케아
KAUSTBY 카우스트뷔 의자, 앤티크 스테인
49,900
이케아
STORNAS 스토르네스 확장형테이블, 앤티크 스테인
499,000
소프시스
위더스 데코코너선반
39,900
예쁘게 살림하는 여자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