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8 21:55

기분 좋은 편안함이 느껴지는 20평대 신혼집
#아파트     #20평대     #신혼집    
보관함69 댓글0

 

안녕하세요! 패션 디자인을 전공하고, 현재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아가고 있는 '뮤토'라고 합니다. 남편과 결혼한 지는 2년 정도 되었습니다.

 

남편과 저는 둘 다 디자인을 전공해서, 둘 다 인테리어와 패션같은 시각적인 분야에 관심이 많습니다. 스타일도 심플, 깔끔한걸 참 좋아해요. 그래서 저희 신혼집도 모던하고 따뜻함 느낌으로 꾸미고자 했습니다. 그럼 저희의 신혼집을 소개해볼게요!

 

 

 

25평 신축 아파트

 

저와 남편은 지어진 지 2년된 신축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전체 25평이고요. 침실 1개, 방 2개, 화장실, 그리고 거실로 구성되어있어요.

 

도면을 보시면 이 집은 베란다 확장 공사로 인해, 베란다가 없고요. 같은 평수 다른 아파트에 비해, 거실이 넓게 빠지고 주방이 좁게 나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장점도 단점도 있는 곳이지만, 운좋게 깨끗한 신축에 살게 되어 하루하루 집 꾸미는 재미가 있는 곳이예요.

 

 

 

인테리어 컨셉은?

 

 

일단 저희 집은 기본적으로 내추럴 톤의 벽지와 밝은 색의 마루 그리고 그레이 톤의 문틀 몰딩이 되어 있는 집이었어요. 이 점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인테리어도 이러한 바탕을 살릴 수 있게 깔끔하고 모던하게 하고자 했습니다.

 

또 전체적인 분위기는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가구나 소품은 모두 아이보리, 베이지 등 뉴트럴 톤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베이지 톤의 따뜻한 거실

 

 

저희 집 거실 모습입니다. 베이지색 소파, 나무 소재의 원형 커피 테이블과 협탁, 연한 코코아색의 러그까지! 저희 집 거실에는 밀크티를 연상케 하는 컬러들로 가득하답니다.

 

 

 

 

 

소파 반대편에는 TV가 있어요. 쉬는 날이면 소파에 앉아 TV를 보곤 하는데, 저희 집이 정남향이라 햇빛도 잘 들어와 어느새 노곤노곤해지곤 합니다. 

 

 

 

좁지만 알찬 주방

 

 

주방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같은 평대 아파트에 비해 좁은 편인데요. 그래도 빌트인 되어 있는 오븐이나 식기세척기 등이 있어서, 좁지만 내부가 한결 정돈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최근에는 원형 테이블 뒤쪽 벽면에 투명한 선반을 두어, 카페장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토스터와 커피 머신까지 두니 꽤 그럴듯한 홈 카페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최근에는 원형 테이블 뒤쪽 벽면에 투명한 선반을 두어, 카페장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토스터와 커피머신까지 두니 꽤 그럴듯한 홈카페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노란색 침구로 화사해진 침실

 

 

침실도 더 편안하고 아늑함이 가득한 공간으로 연출하기 위해서 풍성한 주름의 화이트 속지와 베이지 원단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겉지 이뤄진 이중 커튼을 달았습니다. 침실 공간도 최대한 심플 깔끔하게 꾸며보았어요. 

 

침구도 최근 노란색으로 변경했는데요. 2021년의 색이 그레이 & 옐로우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그런 지 요즘 회색하고 노란색 제품에 자꾸 눈길이 가더라고요.

 

 

 

남편의 공간, 서재

 

 

서재 방은 오로지 남편 취향으로 꾸며봤어요. 남편이 워낙 모던한 스타일을 좋아하기도 하고, 이 방에 들어오면 일에 집중할 수 있게 책상은 어두운 블루 컬러로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좀처럼 보기 힘든 컬러의 책상이지만 제법 근사하지 않나요?

 

 

 

 

 

남편이 책상 쪽에서 일을 한다면 저는 주로 벽 선반에서 주로 업무를 보고 있어요. 노트북은 가장 아래 칸에 두고 사용 중이고요. 위 칸에는 제가 좋아하는 책과 소품들을 놓아두었습니다.

 

 

 

집 소개를 마치며 -

 

 

 

앞으로 저는 저희 신혼집을 저희 부부의 쉼터이자, 편안한 보금자리로 꾸미고 싶어요. 사실 이 집에 산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꽤 인테리어에 변화가 있었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공간을 가꾸면서 더더욱 멋진 집으로 거듭나고 싶어요.  아직까지는 좀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겠지만,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제네바
Model L 모델 L 블루투스 스피커 (월넛) HiFi 오디오 시스템 (GENEVA) 정품
2,600,000
2,570,000 (1%)
데코뷰
화이트 쉬폰 나비주름 커튼
116,000
잉글랜더
원목의자 모음전
339,000
일리
[리퍼] 캡슐 커피머신 Y3.3 - 화이트
150,000
발뮤다
NEW 뉴 토스터 3.0
339,000
공원모듈
GM01 W600 3단 선반
185,500
메종뮤토
자작나무 원형 거실 원목테이블 M,L
85,500
home501
덴버 사계절 거실러그 사이잘룩 맞춤제작 홈501
17,800
영가구
베가 플리아체어 카페 투명 접이식 디자인의자
75,000
이케아
DOCKSTA 독스타 테이블, 화이트
249,000
체어팩토리
C4657 곡목체어
64,900
이케아
SVALNÄS 스발네스 벽수납작업대 콤비네이션
400,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뮤토뮤토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