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안녕하세요! 곧 있으면 자취를 시작하게 될 23살 남자 대학생입니다. 이번에 새로 싸게 원룸 전세방을 구하게 되었는데요. 전세 보증금이 싸다보니깐 에어컨,세탁기,냉장고,가스레인지를 제외하고는 옵션이 없더라고요ㅠㅠ 그래서 급하게 가격이 많이 나갈 것 같은 옷장,책상,침대를 당근마켓을 통하여 구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다른 가구와 소품들로 저만의 방을 채워야 하는데 이왕 채우는거 멋있고 예쁘게 제 방을 꾸미고 싶습니다,,ㅎㅎ 하지만 문제는 제가 미적감각이 매우 떨어지다보니 아무거나 막사다보면 이상해질 것 같더라구요ㅠㅠㅠ. 그래서 집꾸미기의 인테리어 장인분들의 도움을 받고자 올리게 되었습니다,,,ㅎㅎ 제 방사진들을 보시면서 제가 남겨놓은 물음에 하나씩 차근차근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첫번째 사진은 제 원룸의 도면입니다. 약 5평정도 되는 것 같네요!
현재 있는 가구는 검정철제원목책상, 회색 의자, 흰색수납형침대(이불은 집에있는 회색이불을 쓸 것 같습니다) , 어두운 회색 조립옷장이 배치되어있습니다. 제가 가지고있는 가구들을 활용하여 전체적으로는 회색, 원목, 흰색의 조합으로 집을 꾸며보고 싶습니다.!!
원룸
집에 들어가자마자 보는 풍경입니다.
1. 빨강으로 표시되어있는 다용도실로 나가는 문을 커튼으로 가리고 싶은데 무슨색이 어울릴까요??
2. 굵은선으로 표시되어있는 부분은 파티션이나 천으로 공간을 분리하고자하는데 어떤 제품이 어울릴지 추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룸
다용도실에서 본 방모습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조립식 옷장을 흰색인줄 알고 당근마켓에서 샀는데 알고보니깐 회색이더라고요 ㅠㅠ 그래도 싸서 어쩔 수 없이 산 제품입니다. 빨간 굵은선은 콘센트나 뚜꺼비집을 가리기위해 천이나 액자를 배치할 예정입니다.
3.옷장바로 옆 공간에 협탁이나, 서랍장을 놓고 싶습니다. 무슨색제품으로 사야 잘 어울릴까요??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드레스룸
침대와 옷장 사이의 공간입니다!!
4. 침대 바로옆에 협탁을 놓고 러그를 깔아 잠을 자고 일어나 옷을 갈아입는 공간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제 방과 어울리는 러그와 협탁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색만 추천해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거실
빨간색 동그라미로 체크되어있는 공간을 친구들이 오면 술을 마시거나 제가 앉아서 아이패드로 공부나 유투브를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작은 테이블과 소파or좌식의자를 놓고 싶습니다.
5. 저 공간에 어울리는 러그와 테이블,의자,소파 등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침실
침대 바로 위 공간입니다. 침대헤드 위에는 빔프로젝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ㅎㅎ
6. 포스터나, 패브릭 천을 걸어두려고 합니다. 어떤게 어울릴지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storagebox
0
공유하기
1
0
3
0

댓글 3

6. 포스터는 가구 고르시고, 색 중첩되는 걸로 고르시면 어울릴 거에요! 마음에 드는 포스터나 액자 고르시고~ 그에 맞춰 포인트 줄 가구 색 정하셔도 되고요.
https://www.ggumim.co.kr/furniture/view/90159
https://www.ggumim.co.kr/furniture/view/182680
5. @Jjunn122 친구분들이랑 앉을 러그/테이블 등은 이 영상이 참고 되실 듯해요!
https://youtu.be/ZEnu4x8dtcc
요기 영상 설명에 어떤 제품 썼는지도 있거든요.

옷장 가리개는 여기 보니까, 크기 맞는 천으로 했더라고요. 동대문 같은 곳에서 사이즈 재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https://youtu.be/76fAcOcW0D4

그리고! 자취하시면서 줄자랑 기본 공구(전동 드라이버, 망치)는 있으면 좋아요. 뭐든 구매할때 대략이라도 크기 봐야하거든요 ㅎㅎ 그리고 조립가구 추가 구매하실 일도 있을 거고
@Jjunn122 벽지랑 바닦이 깔끔한 기본 색이라 커튼,러그, 협탁 등 좋아하시는 색으로 포인트 주어도 다 잘어울릴 거에요. 도전적으로 하기 걱정되신다면 역시나 무난한 건 흰색/아이보리/옅은 나무색 등이고요.
커튼이나 수납장처럼 공간을 크게 차지하는 건 무난한 색으로 하시고, 러그나 협탁은 좋아하는 색으로 포인트 주시는 것도 추천! 내 집이니까, 내가 좋아하는 색으로 :)

그래도 고민이 되신다면 집꾸미기에 "~~색"으로 검색하시면 '집소개'에 참고하실 게 많아요! (옷장이 차콜색이라 검정/흰색이나 짙은 파란색 컨셉도 어울릴 것 같고, 베이지는 무난해서 다른 가구랑도 잘 맞고요.)

무채색으로 꾸민 집: https://www.ggumim.co.kr/star/view/3718
베이지 색으로 꾸민 집: https://www.ggumim.co.kr/star/view/3940
코발트블루로 꾸민집: https://www.ggumim.co.kr/star/view/3020

비슷한 이야기

smbb
북빠바북빡
딸당수참메
Alwayshyeon
공지사항
고객센터
1522-7966
평일 10:00 ~ 17: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점심시간 : 12:00 ~ 13:00)
대표이사 : 길경환    사업자등록번호 : 142-81-50856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3-서울용산-1713 호    호스팅 서비스 : (주)집꾸미기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 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KG 이니시스의 구매안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 집꾸미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