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13 11:55

장거리 연애의 마침표. 달달한 러브 하우스
#아파트     #30평대     #모던     #종합시공    
보관함636 댓글-87

 

“집을 꾸민다고 하면 아주 큰 일 같지만,

저한테 집 꾸미는 일이란

정리정돈과 꽃으로 포인트를 주는 게 전부에요.”

 

안녕하세요. 약 2년동안의 장거리 연애 끝에 작년 11월 첫 눈 오는 날 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입니다. 결혼 후에도 4개월 정도 주말부부로 지내다 한달 전에서야 드디어 살림을 합쳤답니다! 남편은 연애 때부터 저를 믿고 제 의견을 전적으로 따라주는 편이었어요. 그래서 신혼집 인테리어도 최대한 제 의견에 맞추어서, 제가 원하는 대로 집을 꾸밀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집은 바깥에서 힘든 일상 마무리 후 편하게 쉴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지금 저희 부부의 러브 하우스가 그런 공간이랍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신혼집인만큼 깨끗하고 제 정성이 들어간 집으로 만들고 싶어 올 수리 리모델링을 했어요.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완성되어 가는 집 모습을 보니 뿌듯하더군요. 지금부터 저희 부부의 러브하우스를 소개할게요^^

 

 

남편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현관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저희 집 현관이에요. 리모델링할 때 저희 남편의 의견이 들어간 곳은 총 두 곳인데요. 첫번째는 현관의 전신거울입니다!

 

남편이 티비에서 본 인테리어 팁으로, 좁은 현관에 거울을 한쪽 벽 전체에 붙이면 바닥부터 천장까지 공간이 다 비치기 때문에 확장된 효과가 있다고해요! 갈색거울로 은은한 분위기까지 추가! (남편 칭찬해~)

 

살짝 띄워진 현관장 하부에는 자주 신는 신발을 넣어 깔끔하게 보관하고 있어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유용하더라고요!

 

 

심플하고 모던하게

 

저는 인테리어할 때 전체적인 컨셉은 깔끔하고 심플하게 잡되, 각각의 공간마다 다른 느낌을 주었어요! 거실은 최대한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을 줄 수 있게 주로 블랙과 그레이 등 무채색 위주의 가구와 소품들로 배치하고 초록초록한 식물과 액자로만 인테리어를 했어요.

 

리모델링 할 때 ‘이게 과연 따뜻할까?’라고 고민했던 폴딩도어는 해놓으니 집이 진짜 따셔요~! 그리고 모던한 느낌이 더 강해진듯한 느낌적인 느낌!

 

폴딩도어 위에 봄맞이 플라워레슨 후 제가 직접 만들었던 꽃다발을 분해하여 꽃 한 송이, 한 송이 드라이 중이에요 ^^;

 

소파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남편과 저는 바닥에 앉는 걸 더 좋아해요. 이상하게 소파 위보다 러그 위에 앉아 담요 덮고 있는게 더 좋더라고요 (웃음)

 

가끔 요 러그 위에서 벌어지는 용돈벌이배 블랙잭 한판! 혹독하게 연습해서 언젠간 남편을 꼭 이기겠다는..!

 

소파 맞은 편에는 거실장 없이 TV만 있어요. 리모델링해서 가장 좋은 점은 콘센트 위치를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것! 덕분에 TV 뒤로 지저분한 선들과 콘센트를 깔끔하게 샤샥 숨길 수 있었죠.

 

저는 꽃과 초록초록한 식물을 좋아해요. 한 번씩 꽃 시장을 가거나, 퇴근할 때 버스정류장 근처 꽃집에서 꽃과 초록식물 쇼핑을 즐겨요.

 

집 분위기도 바꿀 겸, 새로 들이는 꽃들로 곳곳에 포인트를 주곤해요. 드라이할 수 있는 꽃들은 또 드라이 하여 집안 곳곳에 두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꽃들은 조명과 함께하면 분위기가 더 좋아지는 것 같아요! 꽃은 언제나 옳은 법이죠!

 

 

일상 속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힐링방

 

이곳은 힐링방(남편방)이에요. 같이 영화도 보고, 남편이 게임하며 힐링할 수 있도록 결혼 전부터 꾸며주기로 약속했던 방이라.. 힐링밤 겸 남편방을 만들어주게 됐어요~!

기대서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할 수 있도록 활용도가 좋은 소파베드를 선택했고, 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봤어요.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컬러는 "블랙"이에요. 모던함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컬러가 아닌가해요. 그래서 이 방에 사용된 가구들 모두 블랙으로 통일했어요. 벽지도 컨셉에 맞게 가장 어두운 다크그레이로 도배하고, TV를 놓을 곳에 콘센트 설치 공사를 했어요.

 

그리고 TV 크기에 욕심이 많은 남편이라, 작은 방에는 조금 큰 55인치형 TV를 선택했어요. 그래도 영화보고 게임하려면 이 정도 크기쯤 되야 할맛 나겠죠~?

 

 

화이트톤의 깔끔한 서재

 

그 다음은 서재 겸 제 공간입니다. 이 공간은 여성여성한 느낌의 공간이에요! 베이비 핑크 벽지에, 화이트 가구로 꾸몄어요.

 

거실에 포인트로 두었던 꽃들 중 드라이된 꽃들은 이 공간에서 한번 더 활용이 되요.

 

사실은 서재라고 하긴 민망한 곳이긴 한데요~ 남편에게 요리를 해줄 때마다 이 곳에서 요리책과 노트북을 이용 해 요리공부를 한 뒤에 주방으로 향하죠!

 

 

효율적인 주방 공간 계획

 

주방은 리모델링 할 때 마지막까지 걱정하고 고민했던 공간이에요. 주방이 좁아서 어떻게 배치하는 게 조금 넓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을지 많이 고민했거든요.

 

제가 직접 주방사이즈를 재서 싱크대 크기와 싱크대 구성을 짰어요! 좁은 주방이지만, 넓은 조리공간과 편리한 공간의 주방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그리고 상부장은 창으로 보이는 뷰를 가리는 것 같아 과감히 없애버렸어요. 답답하지 않고 탁 트인 느낌이 살아서 만족스러워요.

 

저희 부부는 조금 특이하게 식탁을 세로로 벽에 붙여서 사용하고 있어요.

 

식사할 때도 이렇게 상을 차려두고 나란히 앉아 식사하는데요.

 

2인 식구라 가능한 배치인 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배치한게 오히려 공간을 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식탁 위 조명은 저희 부부의 저녁식사를 더 분위기 있게 만들어준답니다.

 

 

로망이 현실로! 나만의 홈카페

 

식탁 뒤쪽으로 남편방과 화장실 사이에 작은 공간이 남아 평소에 꿈꿨던 홈카페를 만들어봤어요! 따뜻한 느낌의 우드톤으로 된 수납장과 선반을 구매해서 아기자기하게 꾸며봤습니다.

 

리모델링의 장점이 제가 원하는 곳에 어디든 시공이 가능했던 점이라, 수납장 바로 뒤에 콘센트를 설치했어요. 덕분에 지저분한 선들을 쏙 숨겨서 깔끔하게 꾸밀 수 있었죠.

 

 

남편의 의견이 반영된 두 번째 공간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실용적으로 꾸민 공간, 화장실이에요! 남편의 의견이 들어간 두 번째 공간이기도 하죠.

 

남편은 호텔에서 볼 수 있는 면도경과 해바라기샤워기를 설치하길 원했어요~ 면도경 활용도는 저한테도 정말 굿굿!

 

화장실은 습한 공간이기 때문에 쉽게 때가 많이 타는 공간이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화이트톤보다는 어두운 그레이톤의 타일이 좀 더 깔끔해보일 것 같다고 생각해서 바닥과 벽면 둘 다 최대한 비슷하게 어두운 그레이톤으로 맞췄어요. 덕분에 훨씬 청소하기 수월하답니다~!

 

 

포근포근한 우리 안방, 우리 침대

 

마지막으로 저희 신혼부부의 은밀한 공간, 침실입니다. 침실은 하루 중 가장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그래서 티비도 따로 침실에 두지 않았고요.

 

침대 맞은 편 모습이에요. 그레이벽지에 다크브라운의 원목 침대와 화장대는 참 잘 어울려요!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색상들이라 침실 분위기에도 맞고요.

 

침실은 온전히 숙면을 취하는 공간, 포근포근한 공간이어야 된다고 생각해요. 씻고 나와 침실조명만 켜놓고 침대에 누워 쉬면 하루 피로가 다 풀린답니다~

 

 

앞으로도 항상 우리에게 최고인 집

 

결혼 후 가장 큰 변화는 저희 부부, 둘 만의 애틋한 공간이 생긴 것이 아닐까해요. 저희 부부가 자주하는 말이 “우리집이 제일 좋다”, “우리집이 제일 최고다” 인데요. 저희 부부의 첫 공간이자, 집안 곳곳에 저의 정성이 들어간 집이라 벌써 정이 많이 들었어요. 정이 깃든 이 곳에서 남편과 알콩달콩, 행복하게 하루하루 살아가려고해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비츠조명
로닉 플로어 스탠드
134,000
데코뷰
루블린 샤기 러그
79,000
마켓비
FLENCE 460 사이드테이블
36,900
마켓비
TETOS 소파테이블 550646
59,900
마켓비
MKB 캐비넷 2종
139,900
마켓비
DOMINIK 캐비넷 1문 수납장
69,900
flart
스투키 화분
25,000
마켓비
LEITER 선반 시리즈
49,900
마켓비
MAKA 에펠의자
49,900
마켓비
RUSTA 스탠드 E26 시리즈
29,900
아카시아
내추럴 접시건조대
21,500
심플아이콘
스테인레스 수저통
29,900
아카시아
컵걸이, 다용도 꽂이 4종
8,400
7,900 (6%)
비츠조명
아인 1등 단스탠드
55,000
묵스
무소음 벽시계 탁상시계 베스트 8종
30,000
바이헤이데이
MULTI CUBE 600
260,000
자코모
쿠시 4인 천연면피 소가죽소파
1,449,000
비츠조명
엘로이 현관조명(센서/직부)
12,500
원데이마트
TEXAS HOLD’EM POKER SET (200p 포커칩 세트)
9,900
하나시아이
손잡이 우드트레이
13,800
VOI
북유럽 인테리어 식물 액자 포스터 - Plant 01 몬스테라
8,000
어라운드홈
화분스탠드
정보없음
캔들워머공작소
플루토(PLUTO) 천연대리석 빛조절 캔들워머
119,000
이디에프
보보 벤치형 패브릭 소파스툴
68,000
이디에프
보보 2인 패브릭 소파베드
122,000
미까사
데이지 사이드협탁
169,000
미까사
데이지 테이블 스탠드
79,000
아이카사
폴딩박스 미니_블랙
3,500
다빈치카페트
The Cross Over
99,000
이케아
LINNMON 린몬 / LERBERG 레르베리 테이블, 화이트
43,900
모던하우스
데일리 우드 키친타올 꽂이
5,900
조셉조셉
인덱스 다용도 도마 어드밴스
49,240
까사미아
헬싱키) 2인벤치
280,000
까사미아
헬싱키) 4인테이블
440,000
한샘몰x올루미
앵거스 팬던트 (블랙)
29,100
까사미아
헬싱키) 체어
140,000
카론
인테리어 휴지통 페달
19,500
illy
Francis Francis X7.1캡슐커피머신
383,780
우드앤데코
와이즈 무지주 벽선반
29,600
데코라인
니즈 렌지대 와이드
85,000
잇츠디자인
뉴 헤링본 발매트or주방매트
29,900
대림바스
면도경 DLA9022
51,000
무인양품
칫솔 스탠드 · 1인용 · 화이트
5,300
노만제이
포인트 차렵이불
정보없음
까사미아
헤이든) 화장대세트(스툴포함)
1,410,000
스너그앤코
목화 - 드라이플라워
13,8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전수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