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8 11:55

마음에 들지 않는 몰딩 해결법, 가구와 소품 색 맞추기
#아파트     #20평대     #네츄럴     #종합시공    
보관함149 댓글4

안녕하세요. 남편과 오붓하게 살고 있는 결혼 6년차 아내,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도면)

 

친정이 바로 옆동이라 선택한 25평 아파트예요. 10년 가까이 된 아파트로 바닥상태가 좋지 않았고 전체적으로 집이 험한 편이었어요. 그래서 도배와 마룻바닥 시공 및 베란다 확장 등 종합시공을 진행하였어요.

 

 

하나씩 채워가며 완성된 거실

 

오프라인매장

어쩔 수 없이 친척분의 소개로 만난 인테리어 업체는 별로 좋은 만남이 되지 않았어요. 포트폴리오도 없이, 원하는 인테리어는 다 안된다고 하셔서 인테리어한 기간동안은 좋은 기억이 하나도 없어요.

 

오프라인매장

좀 올드한 벽장식과 몰딩 등으로 처음에는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좋아하는 가구나 소품들을 들여오면서 점점 제 스타일의 거실로 완성할 수 있었어요.

 

오프라인매장

그 중 소파는 혼수로 들여온 제품인데 아직도 질리지 않는 가구 중 하나예요.

 

오프라인매장

전체적인 프레임이 원목으로 되어 있어서 유행에 타지 않고 매력적인 것 같아요.

 

오프라인매장

소파 옆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는 편안한 안락의자를 두었어요.

 

오프라인매장

편하게 의자에 앉아 책을 읽거나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에요.

 

요즘 인테리어 유행인 라탄 조명도 거실 한 쪽에 달아 주었어요. 조명을 꺼두어도 인테리어 효과가 톡톡히 나는 제품이에요.

 

빈티지제품

화이트&우드톤의 따뜻한 분위기와 네츄럴한 느낌을 좋아해요. 연한 베이지색의 거실 톤에 맞춰 소품들을 들여 놓았어요.

 

빈티지제품

좋아하는 물건들을 집에 하나씩 모으는 게 행복해요. 역시 저는 미니멀라이프보다는 맥시멈라이프에 가까운 것 같아요.

 

소파 맞은편 거실장은 높이가 낮은 걸 선택했어요. 벽걸이형 TV여서 낮은 거실장과 함께 더욱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이 들어요. 이 가구도 거실 몰딩의 원목 색과 비슷하게 통일해 주었어요.

 

 

작은 일본에 온 듯한 주방

 

주방은 제 취향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어요. 나무로 된 가구들을 바탕으로 예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 모여 있는 공간이에요.

 

[타이거] 라탄 보온병 펌프식

주방 한 켠에는 다이닝 공간이 있어요. 신혼 초에 샀던 사각식탁의 나무가 상해, 최근에 교체해 준 화이트 오크 원형식탁이에요.

 

크기가 크지 않아 좁은 공간에서도 답답함 없이 잘 어울리고 나무결이 예뻐서 보기만 해도 행복해요.

 

[타이거] 라탄 보온병 펌프식

식탁 뒤편에는 그릇장이 있어요. 사실 요리를 즐기진 않는데 그릇이나 컵을 모으는 걸 좋아해요. 그런 제 취미를 위해 마련한 수납공간이에요. 나무로 되어 있어서 존재만으로도 주방 분위기가 많이 달라져요.

 

[타이거] 라탄 보온병 펌프식

그릇장 위에는 홈카페를 위한 제품들이 모여 있어요.

 

예쁜 카페에 가는 것도 좋아하지만 때때론 집에서 직접 커피를 내려 홈카페를 즐기기도 해요.

 

벽에도 수납 선반을 달아 부족한 수납공간을 만들어 줬어요. 여행을 좋아하는데 특히 가까운 일본에 자주 가는 편이에요.

 

일본 그릇과 인테리어 스타일을 좋아해서 갈 때마다 캐리어에 가득 쇼핑해 오곤 해요.

 

다음은 저희 부부의 침실을 소개드릴게요. 주방 옆 살짝 보이는 공간이 저희 침실이에요.

 

 

심플하고 안락한 침실

 

빈티지제품

침실은 가장 심플하게 꾸몄어요. 무엇보다 숙면이 가장 중요하니깐요.

 

빈티지제품

침대 옆 벽에는 보조등을 달아주어 밤에 편하게 껐다 켰다 할 수 있어요.

 

침대 발 밑에는 화장대로 쓰고 있는 수납장이 있어요. 수납장과 침대가 가구의 전부일 정도로 심플한 공간이에요.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저희가 가정을 꾸리면서 가진 첫 집이라 애정이 남다르긴 하지만 새로운 보금자리를 알아보고 있어요. 제 로망인 전원주택은 아니더라도 비슷한 느낌이라도 낼 수 있는 복층 아파트로요. 아직 이사갈 집도 정해지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무슨 파라솔을 두고 어떤 체어를 두고 어떤 그릴에 고기를 구워먹을 지 행복한 상상을 하고 있어요. :)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이케아
BOJA 뵈야 펜던트등, 대나무 라탄
69,900
이케아
GRONADAL 그뢰나달 흔들의자, 그레이, 내추럴
199,000
Details
Plug Truck Small
127,000
엘레나하임
라탄 룩 러그&발매트
14,000
엔까사
화이트 쉬폰 속커튼_나비주름
57,600
벤스
인와이드 거실장
340,000
비믹스
루미 화이트
158,000
라이크하우스
라탄 슬리퍼(3type)
7,900
6,900 (13%)
웜그레이테일
Fruit A4 small print
15,000
무인양품
뻐꾸기 시계
79,000
연승미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