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3 11:55

필름지 시공으로만 2배 더 화사해진 첫 번째 신혼집
#공간스타일링     #신혼부부     #20평대     #네츄럴    
보관함502 댓글6

 

“들어오세요.

저희의 첫 보금자리에요.”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Stella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이제 막 결혼한지 2달에 접어든 깨소금 팍팍 쏟아지는 신혼부부의 20평대 아파트에요.

 

(도면)

 

 

구조는 거실, 주방, 안방, 작은방, 화장실1개로 구성되어있어요. 부분시공으로 각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 스타일링한 신혼집을 소개합니다.

 

 

못생긴 부분부터 바꿔주자구요.

 

(BEFORE_거실)

 

 

처음 고객님의 집에 실측하러 왔을 때 거실 아트월의 충격을 잊을 수가 없어요. 포인트라고 하기엔 너무 과한 아트월이 달달한 신혼집 스타일링엔 마이너스 요소였기에 아트월은 필름지 시공을 꼭! 해야겠다싶었죠.

 

(BEFORE_거실)

 

 

그리고 누렇게 뜬 벽지 또한 깨끗하게 도배를 해야했어요. 집의 컨디션을 어느정도 살핀 후, 스타일링에 들어가기 전 도배+필름지 시공을 결정하고 마침내 본격적으로 시공이 시작되었습니다.

 

 

아트월에 새 옷 입혀주기

 

기존 아트월의 어두운 필름지를 뗴어내고 새로운 필름지로 시공하는 모습이에요. 검정 부분만 떼어냈을 뿐인데 속이 다 시원하네요.

 

이 후, 하얗게 새 단장한 아트월의 모습입니다. 인테리어에 있어 컬러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다시 알게되었죠. 필름지 시공은 거실 아트월 뿐 아니라 주방 하부장도 같이 시공했는데요 시트지 시공 총 비용 비용은 80만원이 들었어요.

 

그리고 벽과 천장 도배까지 마친 모습입니다. 군데 군데 누렇게 뜬 벽지는 화이트 컬러로 입혀주었어요. 도배는 실크 벽지로 시공해서 총 170만원이 들었습니다. 이제 기본 준비를 모두 마쳤으니 스타일링을 마친 공간을 소개해드리도록할게요:-)

 

 

필름지만 바꿨을 뿐인데

화사한 분위기로 180도 변신한 거실

 

(거실 스타일링보드)

 

 

거실은 그레이와 오크 가구를 적절히 섞어 아늑하면서도 공간을 따뜻하게 채워주도록 연출했어요.

 

남편분과 아내분의 바램대로 아늑하면서 포근하게 꾸며진 거실의 모습입니다. 필름지 시공을 했던 아트월은 컬러만 바꿔주었을 뿐인데 화사함은 물론이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2배로 주고있어요.

 

벽과 천장을 화이트로 마감하고 우드 가구를 주로 사용했더니 나무가 주는 따스함과 포근한 느낌이 나는 거실로 스타일링됐어요. 집 전체 가구를 이번 스타일링을 통해 모두 구입하게 되서 각 공간의 컨셉이 분명한 스타일링이 완성되었어요.

 

거실장은 은은한 내추럴 컬러로 부드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가능한 제품을 추천드렸어요. 이 거실장은 공간 크기에 맞춰 확장 및 축소가 가능해요.

 

확장형 거실장은 소품 및 서적을 수납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와이드한 사이즈의 상판은 65인치 TV도 거뜬히 올라가며 인테리어 소품 등을 올려두어 센스있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거실 창 쪽에는 거실장과 비슷한 은은한 오크 컬러의 3단 선반장을 두었어요. 아내분께서 거실에 선반을 두어 활용하고 싶다하시는 의견을 반영해 스타일링을 도와드렸습니다.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색감의 아이보리와 내추럴한 하모니오크가 산뜻하면서도 차분한 인테리어를 완성시켜주었어요.

 

라탄 소품과 골드 조명, 디자인 책으로 매치했더니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골드 포인트로 거실을 더욱 멋스럽게

 

거실의 중앙에는 부드러운 그레이 패브릭 3인 소파와 큼직한 소파 테이블을 두었어요.

 

아내분은 공간마다 작게나마 골드 아이템을 넣어 포인트를 주고 싶다고 요청해주셨어요. 의견을 반영해서 기존에 있던 투박한 거실등을 떼어내고, 골드 소켓의 포인트가 가미된 시선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거실등을 설치했어요.

 

20-30평대 거실등으로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바디 끝에 골드 컬러를 입은 소켓으로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조명 교체는 비츠조명 딜리버리 설치 서비스를 이용했어요. 조명은 셀프로 시공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으실텐데 설치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비츠조명 설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거실등 뿐만 아니라 벽 시계도 로즈골드 컬러로 배치해 소소하지만 군데군데 세련됨을 더했습니다.

 

 

초록색 시트지는 이제 안녕!

필름지 시공으로 모던한 주방 만들기

 

(BEFORE_주방)

 

 

주방과 거실이 길게 이어져 있는 구조예요. 온 시선을 집중하게 만드는 초록색 하부장은 주방은 거실 아트월과 동일한 방법으로 필름지 시공을 하기로 했어요.

 

열띤 시공 현장! 주방 하부장을 모두 떼어내고 짙은 그레이 컬러로 시공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그렇게 완성된 주방의 모습입니다.

 

거실에서 바라봤을 때 짙은 그레이 컬러의 하부장이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어우러져요.

 

싱크대 상부장은 상태가 좋은편이라 건드리지 않고 하부장만 시공했어요. 그레이로 포인트를 주었더니 모던한 느낌이 가득해졌어요.

 

주방은 현관 바로 앞에 위치해있는데요, 부피가 큰 중문 때문에 큰 식탁을 사실상 두기 힘든 구조였어요. 공간의 제약이 있다보니 큰 테이블보다 신혼 부부가 사용하기에 좋은 지름 850 원형 원목 테이블을 추천드렸어요.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테이블과 골드 다리로 포인트를 준 월넛, 크림 체어를 두어 거실의 분위기와 통일감을 주도록 스타일링을 했는데 두분께서 정말 많이 맘에 들어하셨어요^^

 

 

작은 주방이지만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모던하면서 실용적인 공간이 완성되었죠:)

 

 

신혼답게 로맨틱+모던을 더한 침실

 

(침실 스타일링보드)

 

 

침실은 신혼부부에게 어울리는 핑크+네이비+그레이 컬러를 매칭해 스타일링 했어요, 또한 포인트로 골드 색상을 추가해 세련되게 스타일링했는데요, 다리에 골드 포인트가 된 가구를 골라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으로 스타일링을 연출해봤어요. 

 

침실은 한쪽 벽에 그레이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도배를 했어요.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로 도배하는 것 보다 한쪽 벽면에 포인트 컬러를 넣어 생동감있게 연출하셔도 좋아요.

 

가구가 들어오고 스타일링이 완성된 침실입니다. 로맨틱하면서도 파스텔톤과 모노톤의 조화가 매력적인 침실입니다. 그레이 벽지로 포인트를 주었더니 조금 더 무드있는 공간으로 완성되었어요.

 

침대는 헤드가 독특한 덴마크 스타일의 프레임으로 추천드렸어요. 감각적인 디자인의 편히 기댈 수 있는 쿠션 헤드보드가 침실을 더욱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거실과 주방에 이어 침실도 마찬가지로 골드 포인트를 놓치지 않았어요. 침대를 비롯한 침실의 가구들은 다리에 골드 컬러로 포인트가 들어간 가구로 골라 통일감을 주어 스타일링했어요.

 

문쪽에서 바라본 침실의 모습이에요. 모노톤 컨셉에 맞추어 커튼도 그레이 암막커튼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문 옆 공간에는 콘솔형 디자인의 서랍장과 골드 원형거울을 두어 화장대 겸 서랍장으로 사용중이세요. 6칸 서랍장으로 구성된 서랍장은 많은 양의 수납이 가능해 화장대로 사용하실 경우 화장품도 보이지 않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한쪽은 서재, 한쪽은 다용도실!

커튼으로 공간을 분리해 두개의 공간처럼 사용하기

 

(서재 스타일링보드)

 

 

스타일링 미팅 시, 작은 방은 서재 겸 다용도실로 사용하고 싶다고 하셨어요. 서재는 오랜 로망으로 나만의 서재를 갖고 싶으셨다는 남편분의 바램을 따라 블랙,월넛,네이비 컬러를 잡고 모던하게 스타일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서재도 침실처럼 한 쪽 벽면에 포인트 컬러로 도배를 진행했는데요, 월넛 가구가 들어올 예정이라 월넛 가구에 어울리는 다크 네이비 벽지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월넛+블랙 가구로 완성된 서재입니다. 남편분의 취미생활과 개인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이면서 중간에 커튼을 달아 다용도실로도 사용이 가능한 공간이에요.

 

서재로 이용하는 공간은 블랙 철제 프레임 월넛 원목가구와 네이비 벽지의 조화가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커튼 뒤로는 건조기와 선반, 부족한 옷 수납을 해결해 줄 멀티 행거, 청소기, 캐리어 등등 자칫하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것들이 숨어있어요.

 

커튼 설치는 커튼레일을 천장에 고정시켜 일반 커튼 설치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헀어요.

 

큰 비용 안들이고 하나의 공간을 두 공간처럼 분리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따라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근황토크 : 잘 지내시나요?

 

Q. 집꾸미기 공간 스타일링을 받아보니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발품팔아 열심히 집을 구한 후 '새로 시작 할 우리의 보금자리'라는 생각에 설레고 뿌듯했어요. 하지만.. 인테리어 감각이 제로에 가까운 저와 제 남편은 막막함이 훨씬 컸죠. 저희가 아마 직접 집을 꾸몄다면.. 굉장히 과하거나 굉장히 심플하거나 둘중 하나였을꺼에요 :) 다행히 좋은 스타일리스트님을 만나 아늑하면서도 포인트가 살아있는 그런 집을 갖게 되었습니다. 

 

좋았던 점은 두 가지에요.

첫번째는 가성비 좋은 가구로 꾸며 인테리어와 실용성을 모두 높일 수 있었던 점 입니다. 이전에 저는 사실 가구 브랜드를 잘 몰라 값비싼 브랜드가 그저 좋겠거니..생각했는데요 스타일리스트님 덕분에 비용도 절약하면서 트랜디한 가구들로 집을 꾸미게되었습니다. 가구 배치 또한 동선을 고려해 크기, 위치를 조정해 주셔서 편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꼼꼼한 스타일링이 좋았어요. 

아시는 것처럼 결혼 준비를 하다보니, 해야 할 일이 참 많아 집 인테리어는 엄두가 안났어요. 이 때 스타일리스트님을 만나게 되었는데, 직접 살게 될 저희보다 더 꼼꼼하게 신경써 주시더라구요. 집 구조 부터 저희가 원하는 분위기, 벽지, 가구 구입처 및 가격, 규격, 배송 방법 등등 체크해 주신 덕분에 모든 과정이 간략해 질 수 있었습니다. 결과물은 당연이고 과정까지 만족된 스타일링이었습니다. 감사드려요!!

 

Q. 홈스타일링 후 집에서 가장 Best로 뽑히는 가구나 소품이 있다면 무엇이 있나요?

 

저는 안방의 분위기가 참 맘에 들구요 특히 침대가 가장 좋더라구요! 스타일링 해주신 침대 프레임이나 매트리스를 처음봤을 때는 "독특하다! 근데 우리집에 어울릴까?" 라고 생각을 했었어요. 너무 뻔하게 저희 머리속엔 나무프레임 밖에 없었나봐요 ㅎㅎ 살다보니, 보면 볼수록 예쁘구요 (스타일리스트님 말씀처럼 골드로 된 포인트 다리가 굉장히 세련되었어요!) 매트리스도 너무 편해 하루종일 뒹굴뒹굴 굴러다니고 싶어요 :)

 

Q. 스타일링 후 찾아온 삶의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처음 스타일링 된 공간이 너무 예쁘고 맘에 들어 자꾸 청소하게 되어요 ㅎㅎ 남편이 하루종일 청소하냐고 할 정도로 애착이 갑니다. 또 원래는 특별한 스케줄 없을 때 집보다는 카페를 가거나 돌아다니길 좋아하는데, 요새는 거의 집에서 쉬게 되네요. 특히 거실쪽을 환하고 밝은 느낌으로 스타일링해주셔서 집이 좁지만 답답한 느낌이 거의 들지 않더라구요.

 

Q. 스타일링 후 막상 살아보니 불편 한 건 없는 지 궁금하네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스타일링 해주신 공간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이 자꾸 치고올라와 청소를 하게되는게.. 불편하네요 ㅎㅎ 그래도 앞으로도 계속 할껍니다.

 

Q. 앞으로 어떠한 집을 계속 꾸미고 싶으신가요?

 

예쁘게 스타일링해주신 현 상태에서 저희의 개성을 좀 더 담아 가면서 꾸며볼까해요. 러그나 액자, 소품 등을 바꿔가며 포인트를 좀 더 살리고싶어요. 

 

Q. 이 집에 살면서 어떻게 변화되고 싶은지..

 

결혼도 했고 아늑한 집이 생겼으니.. 철 좀 들어야겠죠? ㅎㅎ 일찍 결혼한 편이기도하고, 아직까지는 놀고 여행 다니면서 즐기는 것을 좋아하지만 조금씩 미래를 위해 투자도 해보고 든든하고 따뜻한 가정을 만들 준비를 해볼까해요. 

 

Q. 마지막으로, 나에게 집이란 어떤 공간이라 생각하시나요?

 

충전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직장에서 근무를 하든 친구를 만나서 놀든 아무튼 밖에 있다보면 방전되는 것 같아요. 그럴 때 마다 힘을 얻고 쉴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저희는 집꾸미기 공간 스타일링 덕분에 최고의 충전 공간을 선물받은 것 같습니다. 열심히 충전하고 행복한 2019년 보낼게요 감사합니다^^

 

 

집주인_프로필_사진
임태경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