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20 10:48

이 여자의 집이 궁금하다 소품으로 유니크하게 꾸민 원룸
#원룸     #10평대     #네츄럴     #1인가구    
보관함852 댓글16
6년 차 영상디자이너 류현미님의 원목으로 된 원룸 이야기입니다:D
안녕하세요! 집 속의 사람을 이야기합니다. 이번 주 사람인테리어의 주인공 류현미님 인터뷰를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6년 차 영상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류현미라고 합니다. 자취한 지는 10년 됐고요, 쭉 친언니와 함께 살다가 올해 독립하게 됐어요."
"취미는 집에서 책 읽기, 수놓기, 정리하기, 청소하기, 살림하기예요. 한 마디로 집 밖으로 잘 안 나가는 집순이인데요.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다 보니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의 공간을 추구합니다."
"수놓는 게 취미라서 최근에 수놓기 마무리하는 데 필요한 미싱을 하나 샀어요. 구매한 미싱으로 집에서 쓸 작은 소품들을 만든답니다."
이케아
"이건 이사 오기 전에 살던 집 사진인데요. 보시다시피 가구가 블랙톤과 목재의 조합으로 돼 있어요. 연한 그레이톤의 벽에는 이 가구들이 단정하게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어요."
이케아
"하지만 사방이 원목으로 되어있는 이곳으로 이사를 오고 나니, 가지고 있던 가구가 벽의 목재 컬러와 잘 안 어울리더라고요. "
"계약 당시에는 특이하고 예쁘다 생각했었는데, 난감했어요.."
"그렇다고 기존에 있던 가구들을 다 바꿀 수 없잖아요.. 요리조리 가구 배치도 바꿔보면서 조화롭게 조절했어요. 새로 들여놓은 물건들은 벽색을 무시하고 기존 가구 색에 맞추기로 했답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정리가 되어가는 느낌이에요^^ 인테리어 초보자들은 가구나 소품을 같은 톤으로 맞춰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케아
"이 집은 부엌과 다른 공간이 잘 나뉘어 있어요. 부엌이 넓어서 큰 목제 테이블을 장만했답니다. 밥 먹고 차 마시고 책 읽고 컴퓨터도 하고ㅎㅎ 취미생활까지 하는 이곳이 요즘 주생활 공간이에요."
"이딸라의 식기로 상을 차려 놓았습니다. 풍성하게 담긴 묵국이 정말 맛있어 보이죠?"
"로스트란드의 예쁜 접시는 카레라이스를 담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지인이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수입하고 있는 그릇이에요. 작은 액세서리나 디저트를 보관하기 좋다고 하네요. 저는 매일 먹는 영양제를 넣어뒀어요. "
"붙박이장 옆에는 선반과 화장대가 있어요. 자투리 공간 치수에 맞게 상판을 주문해서 제일 밑 칸은 화장대로, 위 칸은 책 선반으로 사용 중이랍니다. 가구와 선반은 거의 다 수제 가구 공방에서 주문제작 했어요.^^ "
"하이브로우 밀크체어입니다. 뭐 이렇게 비싼 우유 박스가 있나 싶어 탐탁지 않았는데, 써 보니 정말 유용합니다. 침대 옆 협탁으로, 의자로, 이제는 러그 위에서 탁자로 사용하고 있어요. 수납도 넉넉히 돼서 좋습니다."
"처음 이사 왔을 때는 조명이 모두 네모나고 큰 led 등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너무 밝아서 눈이 머는 줄 알았어요. 침실의 조명은 포인트 알 전구로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교체했습니다."
"식탁 등은 집 분위기랑 어울리도록 살짝 갈색빛이 도는 유리갓 조명을 달았어요."
이케아
"특히 이 조명을 정말 좋아해요. 스웨덴으로 여행 갔을 때 사온 조명입니다. 전부 유리로 되어있어서 꽤 무게감이 있어요. 그 옆에는 드라이 플라워와 보송보송한 목화로 데코했습니다."
이케아
"제가 좋아하는 인테리어는요 깔끔하고 세련된 북유럽 스타일보다 이렇게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더 좋아요."
"나중에 어떤 집에 이사하게 되더라도 소박하고 단정하게 꾸미고 싶네요. 불필요한 장식품보다는 간소하게 필요한 물건만 두고 살자는 주의거든요^^"
"사는 사람의 개성이나 성향이 잘 반영된 집이라면 인테리어가 잘 된 집이라고 생각해요^^ 이제 슬슬 제 소개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류현미님의 인터뷰였습니다. 다음 주에는 박희진님의 인터뷰로 돌아올게요~ 기대해주세요:D
인테리어 피플님들 중에서 사람인테리어와 인터뷰를 원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연락해주세요:D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이케아
IKEA PS 수납장, 화이트
52,900
우드캐비넷
스틸 박스 데스크(서랍형)
460,000
Jim Dine
Rancho Woodcut Heart
14,808
필웰
스틸프레임데이베드(매트제외)
218,550
이케아
FAMNIG HJARTA 팜니그 예르타 쿠션, 레드
9,900
이케아
LAPPLJUNG RUTA 라플리웅 루타 쿠션커버, 화이트, 블랙
14,900
이케아
OFELIA 오펠리아 담요, 화이트
19,900
이케아
MARIUS 마리우스 스툴, 화이트
5,000
비믹스
오클락
35,000
21,000 (40%)
오즈가구
사방사선 뉴송테이블
310,000
류현미님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