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1 21:55

홈카페에 진심인 사람의 3평 방꾸미기
#방꾸미기     #3평     #베이지톤    
보관함50 댓글1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중소기업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무드데이'라고 하비다. 저는 30평대 아파트에서 사랑하는 가족들 그리고 강아지 한 마리와 함께 살고 있어요! 

 

집에 있는 시간이 더 많으면 좋겠지만 직장인의 현실은 주말만 기다리고 있죠. 주말에는 여러 가지 취미생활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홈카페도 즐기고 그림도 그리면서 말이에요. 집순이라 예쁜 잠옷 모으기도 좋아해요ෆ 영상 찍는 것도 좋아해서 집에서 있었던 일들을 소소하게 찍어서 영상편집도 하고 있어요.

 

 

저희 집은 지어진 지 17년 된 아파트입니다! 방 3개, 화장실 2개, 거실, 주방, 베란다 3개가 있어요.

 

지금 살고 있는 집은 1년 전에 이사 오게 되었는데요, 우드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어서 우드 포인트는 그대로 두고 벽지만 리모델링 해줬어요. 또, 교통이 좋고 주변이 밝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집 앞 천으로 산책도 나갈 수 있어 멍멍이와 함께 사는 저희한테 딱이었어요!

 

 

 

 

말이 나온 김에, 제가 정말 정말 사랑하는 저희 집 강아지 또리를 소개합니다! 아기 때부터 7년 동안 함께 지내온 소중한 가족이에요. 개인기도 많고 잘 먹고 말도 잘 듣고 애교도 많고 사랑스러운 건 다 가졌어요!

 

 

 

 

집에서 사진 찍을 때 가끔 방해도 하지만, 엉뚱해서 더 귀여운 아이랍니다.

 

 

 

저의 홈카페 공간을 소개합니다

 

 

원래 저는 카페 사장을 꿈꾸고 카페 투어를 좋아하는 사람이었어요. 그런데 작년 겨울 코로나 때문에 카페 내에서 취식이 금지가 되었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홈카페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더 나아가 집꾸미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제가 지내고 있는 3평 방과 저희 집 주방이에요. 이렇게 두 장소가 제 홈카페 메인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주방부터 시작해볼게요!

 

 

 

주방은 깔끔하고 깨끗하게

 

 

조리대 위에는 제가 홈카페를 할 때 자주 사용하는 가전들이 올라와 있어요. 이곳에서 홈카페용 커피와 디저트를 만들어요.

 

 

 

집꾸미기의 시작, 홈카페

 

 

현관에 들어가자마자 왼쪽에 저만의 3평짜리 작은방이 있어요! 이 공간의 인테리어 컨셉은 우드&베이지입니다. 보통 우드에는 화이트를 많이 선택하시는데 제 방은 베란다가 있기도 하고 북향이라 해가 직접적으로 들어오지 않아요. 그래서 화사함보다는 은은하고 따뜻한 느낌의 베이지 벽지를 선택했습니다.

 

 

 

 

주방에서 만든 음식들은 제 방의 테이블로 옮겨집니다. 재미있는 영상들을 보며 달달한 디저트를 먹는 게 소소한 행복이에요!

 

 

 

가장 좋아하는 아늑한 공간, 침대

 

 

대부분의 생활을 침대에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침대 위를 더욱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어요. 침구 같은 경우에는 베이지 벽지와 잘 어울리는 색상을 찾기 위해서 엄청 노력했는데요. 베이지나 톤 다운 그린 컬러가 찰떡인 것 같아요. 

 

 

 

 

협탁 위에 꽃이나 식물까지 놔주면 인테리어로 최고예요. 앞으로도 더 여러 가지 침구를 시도해 볼 예정입니다!

 

 

 

 

 

화장대, 소품샵처럼!

 

 

저의 또 다른 취미는 방 한구석을 소품샵처럼 꾸며보는 거예요. 가장 적절한 곳이 화장대 위라고 생각을 해서, 이곳에 올려둘 인테리어 소품들을 엄청 사 모았어요. 

 

 

 

 

화장대 겸 소품샵 느낌이 나게 꾸며본 공간을 소개합니다! 역시나 원목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었어요.

 

 

 

 

제 방 창문을 열면 베란다가 있는데 베란다 때문에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아요. 하지만 음지에서도 잘 자라는 반려 식물도 데려와서 키우고 있어요. 반려 식물 덕분에 방이 좀 더 생기가 돌고 창틀에 올려두니 나름 베란다 느낌도 나서 지금은 완전히 만족하고 있답니다!

 

 

 

 

24년 만에 처음으로 꾸며본 저만의 공간이라 정말 애정 하는 3평짜리 방이예요. 방을 꾸미면서 역시 집이라는 공간은 누구한테 보이는 곳이 아닌 온전한 나만의 공간이기 때문에 더 특별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또  누군가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고 나의 취향으로만 가득한 곳이라 더 편안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꾸미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부족한 점도 많지만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먼데이하우스
순수 원목 사이드테이블
59,000
20,900 (65%)
쥬앤크홈
프리미엄 양귀비 조화 3색상 인테리어 부케 실크플라워 생화
7,000
5,520 (21%)
오-늘행복
고급 실크플라워 양귀비 조화
6,200
5,800 (6%)
토끼상점
데일리감성시리즈 - 개별구매 2type 7colors 전등갓 무드등 수유등 감성조명 캠핑조명 감성램프
29,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무드데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