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4 16:55

낡고 어두웠던 방에서 산뜻한 버터색 방으로 변신
#주택     #3평     #공간스타일링    
보관함326 댓글6

 

안녕하세요 꾸미님들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시에나입니다.

오늘은 구독자 100만 기념으로 진행했던 노답방구석 시즌4의 첫 번째 꾸미님의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지어진지 26년된 주택의 3평 방

 

꾸미님이 살고 계시는 방은 원래 할아버지께서 사용하셨다고 하는데요.

 

 

 

 

할아버지께서 몸이 불편하셨기 때문에 방 곳곳에 안전 손잡이를 설치했었다고 해요. 그래서 가구 배치에 어려움이 있으셨다고 합니다.

 

 

 

 

지어진지 약 26년 정도 되었다 보니 벽지와 장판도 모두 빛바랜 상태였는데요. 벽의 못 자국에는 테이프가 붙어있었고, 장판은 중간에 들뜬 부분이 있어 테이프로 붙여놓고 사용하고 계셨어요. 몰딩과 문은 모두 그 당시 유행했던 옥색으로 되어있었고, 문은 내려앉아 완전히 닫히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방 한구석에는 여러 물건들이 쌓여있었는데요. 꾸미님께서는 물건들이 보이는 것이 싫어 이불로 가려두셨다고 해요.

 

 

 

 

꾸미님의 요청 사항은 노란색을 활용한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 영상을 볼 수 있는 취미 공간, 기존 짐들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 그리고 종종 재택근무를 하곤 해서 일을 할 수 있는 업무 공간이었습니다.

 

 

 

 

 

 

 

먼저 오래된 벽지와 장판을 비롯해 전반적으로 시공해주었는데요. 몰딩과 창문의 옥색을 그대로 살리고 싶었지만, 너무 오래되어 페인트칠이 벗겨져 새로 칠해주었는데요. 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버터색[* 벤자민무어_리갈 셀렉트, Counting Stars 282 색상]으로 골라 칠해주었습니다.

 

 

 

 

벽지와 장판은 환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미색이 섞인 하얀색 벽지와 밝은 우드톤의 장판으로 교체해주었습니다.

 

 

그 다음 공간을 사용 용도에 따라 침실공간, 취미공간, 수납공간, 업무공간으로 나누어 주었어요.

 

 

 

 

 

 

햇살이 가득 드는 것 같은 방으로 변신

침대는 가지고 계시던 짐들을 보관하기 위해 높이가 조금 더 높은 수납형 프레임으로 선택했어요.

 

 

 

 

 

침구는 꾸미님이 좋아하시는 노란색과 매트리스 패드는 하늘색으로 선택해 밝고 산뜻한 느낌이 들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민트색의 체크 패턴 베개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침대 옆으로는 협탁을 두었는데요. 안에 수납 공간도 넉넉한 편이라 협탁 겸 화장대로 사용하실 수 있게 했습니다. 아래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폭신한 매트를 깔아주었습니다.

 

 


 

 

 

협탁 위로는 벽조명을 설치하였는데요. 사용 용도에 따라 위치를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대 위쪽으로는 아치형 창문 형태의 액자를 걸어주었는데요. 꾸미님께서 여행을 좋아하시고, 자연 느낌을 내고싶다고 하셔서 하늘이 그려진 포스터로 붙여주었습니다.

 

 

 

 

 

 

창에는 연한 노란색의 커튼을 설치해주었는데요. 햇빛이 잘 드는 편은 아니라 암막 커튼은 필요 없었지만, 베란다에 빨래 건조대가 있어 보이지 않도록 시폰 커튼으로 달아드렸어요.

 

 

 

 

 

 

그 다음은 취미 공간입니다.

 

 

 

 

 

 

먼저 소파는 혼자서 사용하지만 널널히 쓸 수 있도록 2인용으로 두었는데요.

 

 

 

 

 

 

 

침대와 소파를 일렬로 배치해 빔프로젝터를 침대와 소파 어느곳에서든 볼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소파 앞에는 원형 테이블을 배치해 소파에 앉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노란색 체크 패턴의 테이블보를 깔아 포인트를 주었어요.

 

 

 

 

 

 

아래에는 소파에 앉아있을 때 발이 폭신할 수 있도록 타원형의 러그를 깔았는데요. 하늘색과 연한 노란색의 체커보드 패턴의 러그로 공간에 키치함을 더해주었어요.

 

 

 

 

 

벽 모서리 쪽에는 세로형 수납장을 두어 가지고 계시던 요가매트와 폼롤러 등 길이가 긴 제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해드렸습니다. 수납장 위로는 조화와 화병, 그리고 엽서나 포스터들을 붙여 꾸며주었어요.

 

 

 

 

 

 

 

옆으로는 장스탠드를 두었는데요. 화이트 색상이지만 갓 안쪽은 노란색으로 되어있어 독특하고, 빛이 조금 더 따뜻하게 퍼지는 것 같아요

 

 

 

 

 

다음은 수납 공간입니다. 방이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서랍장도 있고 전신거울도 달려있는 슬라이딩 옷장으로 선택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드렸어요.

 

 

 

 

 

옷장 옆으로는 재택근무를 하실 수 있도록 책상과 사무용 의자를 배치해주었는데요.

 

 

 

 

 

옷장과 책상 사이에 트롤리를 두어, 책상서랍 대신 필요한 물건을 보관하실 수 있도록 해드렸어요.

 

 

 

 

 

 

책상 위로는 버터색 단스탠드를 두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벽에 버터색과 하늘색의 귀여운 시계를 걸어주었습니다.

 

 

 

 

 

Epilogue_

 

Q. 스타일링 후 달라진 집에 대한 만족도가 궁금합니다.

: 말할 필요도 없이 만족도 10점 만점에 100점입니다! 원래 이 방은 가구 하나 바꾸거나 소품 하나 들인다고 해결될 수 있는 공간이 아니었고, 장판 벽지 방문 몰딩 등 방의 기초부터 뜯어고쳐야 하는 상태였습니다. 이것저것 바꾸고는 싶지만 별다른 배경지식 없이, 일하고 남은 자투리 시간에 제한된 예산으로 저 혼자 진행하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을 텐데 그걸 가능하게 만들어 주셨습니다ㅠㅠ 그리고 만일 충분한 지식과 시간과 돈이 있더라도, 취향대로 방을 디자인하고 가구와 소품을 알아보는 게 정말 손이 많이 가고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금방 제 취향을 파악해서 최고의 스타일링을 해주시고, 그걸 현실로 만들어주시는게 넘 감동적이었습니다😂👏

 

 

Q. 스타일링 후 달라진 스스로의 모습이 있을까요?

: 침대에만 누워있지 않고 여기저기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유일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침대라서 침대 밖에서 거의 나오질 않았는데, 바뀌고 나서는 침대, 소파, 책상 등 여러 공간을 활용하고 있어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Q. 가장 마음에 드는 가구 BEST 3,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1)방문: 방문!! 방문 진짜 최고입니다. 방문 닫고 지낼 수 있는 건 거의 상상도 못 했는데 방이 훨씬 아늑해졌고, 집중할 시간이 필요할 때 조용한 환경을 유지해주는 일등공신입니다. 벽이 조금 내려앉아서 설치하는 데 엄청 고생하셨을 텐데 정말 감사합니다!

2)침대: 수납공간이 매우 많아요!! 옷장에서 부피만 차지하던 이불을 침대 수납공간에 보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수납공간이 넓다보니 침대가 높은데, 높은 침대를 좋아해서 더 맘에 들어요. 높은 이유에는 매트리스가 두꺼워서 그런 것도 한몫 할 텐데, 기존에 쓰던 매트리스처럼 스프링 때문에 등이 배겨 두꺼운 패드나 이불을 깔 필요도 없습니다! 탄탄한 느낌이고 배기는 부분 없이 편안하게 잘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3)옷장: 슬라이딩 도어라 공간 차지를 덜 하고, 크기는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옷이 많이 들어가서 좋아요. 전신 거울이 붙어 있어서 매우 실용적입니다! 예전에는 거울 보려면 다른 방으로 왔다갔다 해야 했는데 지금은 옷 꺼내서 갈아입고 바로 거울을 볼 수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운동하면서 자세 확인하기에도 좋습니다.

4)벽지: 벽에 있던 못자국을 완벽하게 가리면서 방 분위기를 환하게 바꿔주는 흰색으로 도배가 되어 너무 예뻐요. 글리터가 살짝 섞여 있어서 그런지 더 화사한 느낌이 들고, 동시에 빔프로젝터를 틀어도 정말 잘 보여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약간 다른 이야기지만 벽이 하얗다보니 모기가 붙었을 때 정말 잘 보여서 이제 모기 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ㅠㅠ 최고..

5)장판: 이전 장판의 상태가 심각했기에..ㅠㅠ 산뜻한 색으로, 튀어나오는 부분 없이 평평하면서도 푹신하게 바뀐 게 정말 마음에 듭니다. 덕분에 방 분위기도 더 밝아졌고 가구 색과도 잘 어우러져서 좋아요!

 

 

Q. 집주인분께 집이란 무엇인가요?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도 궁금합니다.

: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장소 + 여가시간을 보내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앞으로는 더 넓어진 집에서 홈트를 열심히 하고,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영화를 보는 시간을 즐기려고 합니다! 그리고 좋은 책상과 테이블이 생긴 만큼 재택근무뿐만 아니라 독서를 할 때나 강의를 들을 때도 활용하고 싶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휴도
편안한 제주 필로우탑 본넬스프링 침대 매트리스 (싱글/슈퍼싱글/퀸/킹)
199,000
79,900 (60%)
쉐누아파리
모닝 코튼 차렵 이불 (6 Colors)
135,000
멜팅스튜디오
마이 리틀 윈도우, 접착 아치 인테리어 포스터 90종
24,900
12,900 (48%)
트루베퍼니처
누보 무헤드 빅서랍 수납침대 프레임 SS/Q
199,000
129,000 (35%)
쉐누아파리
모닝 코튼 베개 커버 (6 Colors, 50x70cm)
25,000
쉐누아파리
모닝 코튼 패드 (6 Colors)
118,000
스누피
찰리페이스 사각 발매트
24,900
9,900 (60%)
롬엔글라스
[해외] 북유럽 관절 벽조명 우드 월램프
118,900
94,900 (20%)
르바타
[국내as지원] 30초빔 르바타 e431s 웨이브/넷플릭스/왓챠/트위치/유튜브 탑재
299,000
219,000 (27%)
메종드꼼마
스테이 원형 테이블 식탁
159,900
94,900 (41%)
젊은이마켓
예쁜 튤립 단스탠드 테이블램프 미니 조명 8color
12,900
9,900 (23%)
사바이사바이
블루 컬러 포인트 감성 인테리어 엽서 포스터 17장 세트
9,400
8,900 (5%)
아우어룸
국내 자체 제작 머쉬룸 플로어장 스탠드_5color
270,000
139,900 (48%)
이케아
락캅텐 아딜스 테이블 1200
102,900
69,900 (32%)
두닷
루키 에어 오피스 체어 3colors
189,000
149,000 (21%)
벤자민무어
리갈 셀렉트 펄광
39,000
헤이버터
빈티지 체크베개커버
15,900
까사미아
번드 우디 화이트 라탄 협탁
160,000
리바트
렐루 리빙다이닝 2인 소파 벤치의자(3색)
200,000
온마이오운
butter tablemat
24,000
데이드리머
스카폴 체커보드 사계절 인테리어 러그 B
211,250
이케아
OSEF 요세프 수납장, 실내외겸용, 화이트
39,9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