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녕하세요 꾸미님들,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카밀라입니다.
지난 1월, 어떤 영화나 드라마의 콘셉트로 집을 꾸밀지 투표를 진행했었는데요. 기억하시나요?
에밀리 파리에 가다, 셜록홈즈 등 여러 후보 중 '빨간 머리 앤'이 1위를 차지해 꾸미님 한 분을 선정해 꾸며드리기로 했어요.
오늘은 빨간 머리 앤 이벤트에 당첨된 꾸미님의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ㅣ Before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신 혜주님은 10년이 넘도록 현재 방에서 지내셨다고 해요.
그렇다 보니 어렸을 때 도배한 핑크색 벽지와 성인이 된 지금의 옷을 다 보관할 수 없는 오래된 작은 옷장이 고민이라고 하셨는데요.
임시로 행거를 하나 두고 사용 중이었지만, 행거로도 부족하고 옷들이 보이다 보니 깔끔해 보이지 않았어요.
이 방은 독특하게 격자무늬의 창문이 크게 나있었는데요. 혜주님은 이 창문을 가장 애정해 창문이 돋보일 수 있는 방으로 꾸며지길 원하셨어요.
그리고 벽걸이 에어컨과 문, 창문으로 인해 가구를 한 방향으로만 배치해 생활하고 계셨는데요.
평소 방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편이라 테이블을 놓고 싶었지만, 어떻게 배치를 해야 할지 몰라 포기하셨다고 합니다.
ㅣ Styling
빨간 머리 앤의 방으로 꾸미기 위해 몇 가지 시공을 진행해 주었는데요. 진행 과정을 순서대로 설명해 드릴게요.
[ 1. 도배 작업 ]
가장 먼저 어렸을 때 도배했던 핑크색 벽지는 '빨간 머리 앤' 콘셉트과 어울리지 않아 도배를 해주기로 했는데요.
전체적으로 차분한 베이지 톤으로 도배를 해주고, 한 쪽 벽면엔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주황색 꽃무늬가 들어간 벽지로 도배를 해주었습니다.
[ 2. 페인트 작업 ]
그리고 좀 더 앤틱한 느낌을 주기 위해 꽃무늬 벽지 하단에 포인트 작업을 진행해 주었어요.
날개 창문이 끝나는 부분에 맞춰 시공할 예정이라 마스킹 테이프를 잘 붙여 주고, 바닥에도 페인트가 튀지 않도록 작업해 주었습니다.
이 벽지는 무늬가 진한 편이라 프라이머 작업을 해주었어요.
이처럼 진한 무늬나 어두운 벽지 위에 밝은 색을 칠 할 때에는 프라이머 작업을 먼저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프라이머를 말리고 그 위에는 ‘벤자민무어’의 <Collector's Item> 색상으로 덮어주었어요.
[ 3. 띠몰딩 작업 ]
그리고 이국적인 느낌을 위해 띠 몰딩을 붙이기로 했습니다. 통일감을 위해 벽에 칠한 색상과 동일한 색으로 몰딩도 페인팅하고 건조해 준 후 작업했어요.
먼저 양면테이프와 실리콘을 이용해 간단히 붙여주었어요. 그리고 마스킹 테이프와 무거운 물건을 이용해 하루 정도 실리콘이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려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닥은 진한 우드 컬러로 콘셉트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다른 시공 없이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혜주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눈 것을 토대로 스타일링을 해보았는데요.
빨간 머리 앤 하면 떠오르는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과 앤틱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베이지를 기본 바탕으로 진한 우드 컬러의 가구, 붉은색을 포인트 컬러로 꾸며보기로 했어요.
방이 약 4평 정도로 꽤 큰 방이라 기존과 다르게 가구를 배치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보기로 했어요.
그럼 빨간 머리 앤 컨셉으로 바뀐 실제 공간, 같이 보러 가실까요?
🎬영상으로 '빨간 머리 앤' 집에 놀러가기👩🏻🦰👒
ㅣ After
먼저 침실 공간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침대는 월넛 색상의 데이 베드로 배치해 주었는데요. 가드가 살로 되어 있어 답답하지 않으면서 ㄷ자로 설치되어 있어 베개를 옮겨가며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구는 프릴이 달린 화이트 패드를 깔아주고, 위에는 앤이 저절로 연상되는 줄꽃 패턴의 이불을 올려주었어요.
안쪽은 베이지 단색으로 되어있고 끝에 프릴에 이불 패턴과 같은 디자인이 들어가 있어 더욱 귀여운 느낌이 들어 추천드렸습니다.
베개커버도 이불과 동일한 제품으로 놓아주고 앞에는 리본을 묶는 자루형 커버를 매치해 분위기와 포근함을 더해주었어요.
침대 위에는 추가 달린 엔틱 스타일의 벽 시계와 평소 친구들과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혜주님을 위해 사진을 걸어둘 수 있는 우드 프레임을 걸어주었습니다.
다음은 파우더룸을 소개해 드릴게요. 문이 열리는 공간과 벽걸이 에어컨 때문에 활용하지 못하고 계셨던 이 공간에 콘솔 수납장과 거울을 배치해 파우더룸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콘솔 수납장은 형태와 색감, 소재 모두 디테일한 앤틱가구로 방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잘 표현해 주는 것 같아요.
양 끝에는 수납장으로 되어있고 가운데에는 서랍으로 되어있어 용도에 따라 수납하기에도 좋습니다.
수납장 위에는 테두리가 포인트인 거울을 올려주고, 우측에 우드 소재의 기둥과 패브릭 갓으로 된 스탠드와 액세서리 보관함을 놓아주었어요.
그리고 반대편에는 앤을 찾는 마릴다 아주머니가 사용했을 것 같은 촛대와 다른 초를 함께 놓아 장식해 주었어요.
수납장 옆에는 서랍이 있어 보조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잡지꽂이를 놓아주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빈티지 물병에 생화를 꽂아주었어요.
그리고 벽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고재 선반을 달아주었습니다.
이 선반에는 고리가 달려있어 귀여운 잎이 그려진 찻잔을 걸어주고 위에는 소품과 유리병을 올려준 후 선반에 소서를 세워 장식해 미니 그릇장 느낌을 내주었어요.
마지막으로 바닥에는 끝마무리가 자연스러운 러그를 깔아 공간이 더 아늑하고 내추럴하게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침대와 파우더룸 사이에는 휴식공간을 만들어주었어요.
평소 친구들이 놀러 왔을 때 마땅한 공간이 없어 불편하고, 창틀을 윈도우 시트로 활용하고 싶어 하는 혜주님의 요청에 따라 테이블을 창가에 배치해 주었습니다.
이 테이블은 800사이즈의 원형 상판이라 친구들과 티타임을 즐기거나 평소 하시는 간단한 문서작업을 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어요.
의자는 수납장 쪽으로 앤틱 형태의 월넛 컬러 등받이 의자를 두고,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쪽에는 등받이가 없는 스툴을 배치해 주었는데요,
이처럼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공간에는 벤치나 스툴, 등판이 낮은 제품을 배치하면 공간이 더 확장돼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이사 온 후부터 쭉 사용하던 샹들리에는 펜던트 조명으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이 조명은 갓이 도기이지만 짜임 형식으로 되어있어 독특한 제품이에요.
창틀 양 끝에는 방에 잘 어울리는 소품을 올려 꾸며주고, 침대 쪽에는 꽃이 그려져 갓이 귀여운 스탠드도 놓아주었습니다.
갓이 회전하기 때문에 원하는 각도로 사용할 수 있고 침대 쪽에 있어 자기 전에 사용하기에도 편리해요.
창틀 가운데 부분은 윈도우 시트로 활용할 예정이라 끝에 테슬이 달린 아이보리의 패브릭을 깔아주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예쁘지만 허전하던 창에는 휘어지는 레일을 이용해 커튼을 달아주었어요.
아파트 저층이지만 베란다에 블라인드가 있고 밖의 나무가 어느 정도 가려주기 때문에 커튼은 레이스 커튼으로 골랐습니다. 베이지색이라 방이 더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이 들게 해줘요.
마지막으로 드레스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전에는 문을 열면 키 큰 옷장이 바로 보여 공간이 조금 답답해 보여서 문 좌측으로 배치해 주었어요.
가존 옷장이 작아 행거도 따로 사용하고 있어 1200 크기의 넉넉한 슬라이딩 옷장을 놓고, 옆에는 평소 좋아하거나 자주 입는 옷을 걸어둘 수 있게 서랍장과 오픈형 행거 구성으로 된 제품을 배치했습니다.
행거 아래에는 진한 컬러의 라탄 바구니를 두어 다른 공간과 통일감을 주고, 옷장 앞에는 전신거울과 발 매트를 깔아 외출 전 한 번 확인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오늘은 앤틱하고 따뜻한 느낌이 가득한 빨간 머리 앤 스타일로 방을 꾸며보았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혜주님께서는 앤틱하고 빈티지한 느낌을 좋아하지만 그동안 시도하지 못해 어릴 때부터 사용하던 가구와 모던한 가구들로 방을 꾸미셨다고 해요. 하지만 이제 상상만하던 공간이 눈앞에 펼쳐져 방에 들어갈 때마다 정말 앤이 된 것 같은 기분이라 너무 행복하다고 해주셨습니다.
영상에 나온 가구와 소품 정보는 본문 링크를 통해 집꾸미기 앱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스타일링 콘텐츠로 찾아뵐게요.
지금까지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카밀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ㅣ Epilogue
Q. 스타일링 후 달라진 집에 대한 만족도가 궁금합니다.
만족도는 100점이에요. 꿈에만 그리던 예쁜 방에서 예쁜 일상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Q. 스타일링 후 달라진 스스로의 모습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방이 예뻐지니까 그 상태를 유지하려고 정리 1도 못하는 제가, 요즘 방 정리를 챡착착 하고 있어요^___^. 무려 아침에 침대 정리도 하고 있답니다. 방이 달라지니 제가 달라지는 게 너무 신기해요ㅎㅎ 이 마음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Q. 가장 마음에 드는 가구 BEST 3,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방 펜던트 조명, 앤틱 콘솔 서랍장, 그리고 침대
펜던트 조명 진짜 너무너무 이뻐서 그 조명 밖에 안 켜요. 조명이 은은하니 방에서 꿈도 안 꾸고 편안하게 잡니다. 서랍장도 너무 예쁘고 은근 수납공간이 많은 게 더 심쿵 포인트,, 그리고 침대인데요, 침대가 엄청 크더라구요. 데굴데굴 굴러도 넓어서 아주 편안하게 자고 있습니다.
Q. 혜주님께 집이란 무엇인가요?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도 궁금합니다.
저에게 집이란 어느 곳보다 저의 안정을 찾아주고 휴식공간이 되게 하는 곳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저도 앤처럼 힘들 때 포기하지 않고 저만의 긍정으로 살아갈 계획입니다😄 저도 앤도, 긍정의 힘을 믿으니까요ㅎㅎ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