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4 10:55

리모델링 없이 가전과 가구만으로 완성한 신혼집
#아파트     #20평대     #베이지     #LG오브제컬렉션    
보관함82 댓글2

 

고민 많은 예비부부를 위한

선배 부부의 '신혼 가전' 사용 후기

 

* 이 포스팅은 LG 오브제컬렉션에 대한 유료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5년 연애 끝에 결혼이라는 새로운 제2의 인생을 펼쳐 나가고 있는 결혼 1년 차 새댁입니다. 오랜 시간 서로의 곁을 지키며 취향도, 삶의 패턴도 많이 닮아서 이제는 저희의 모습이 이 신혼집에도 많이 묻어나는 것 같아요.


이번 집 소개에서는 우리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신혼 가전'을 위주로 보여드릴 텐데요. 1년째 직접 피부로 부딪혀 본 실사용 후기이니, 가전 구매를 앞두고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집 정보

 

25평 신축 아파트

리모델링 벗이 가전과 가구로만 꾸민 집

 

 

 

신혼 가전, 대체 뭘 골라야 해?

 

 

남편도 저도 회사에 다니고 있기 때문에 퇴근 후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원했어요. 그래서 전반적으로 눈에 거슬리는 부분 없이 무난하면서도 안정감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로 결정했답니다.

 

보통 인테리어에 큰 비중을 차지하면서 생활과 가장 밀접한 부분은 ‘가전’이잖아요. 저희는 오랜 고민 끝에 LG 오브제컬렉션을 선택했어요. 특유의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부드러운 베이지톤이 제가 원하던 신혼집 인테리어에 딱이다 싶었거든요. 집에 두고 사용해 보니 ‘오브제컬렉션’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것은 물론, 제품의 기술력도 좋아 삶의 질이 쑥쑥 올라간 기분이에요.

 

 

 

주방, 스마트하게 실현하는 신혼 로망

 

 

가장 먼저 소개할 공간은 주방이에요. 결혼생활의 로망을 완벽히 실현해 준 공간인 만큼 제일 먼저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결혼 후 처음 생긴 나만의 주방에서 요리, 인테리어, 사진 등 취미생활을 즐기곤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요즘은 요리 시간이 가장 행복해요. 결혼 전에는 라면 끓이는 것조차 어려웠던 저였는데, 좋은 주방 가전을 사용하니 요리가 정말 쉽고 간편해지더라고요.

 

 

 

 

제 기준에서 요리를 즐겁게 해주는 주방 가전 TOP3를 뽑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오븐입니다. 빌트인으로 설치를 완료하니 각 공간에 딱 들어맞아 정돈된 느낌이 들더라고요. 또 매트한 글라스 소재와 베이지 컬러로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이 연출됐습니다. 덕분에 자꾸만 머물고 싶은 주방이 완성되었답니다.

 

 

 

TOP1. 냉장고, 생활을 똑똑하게

 

 

사실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매일 쓰는 주방 가전은 사용하기 편리해야 하잖아요. 가끔 냉장고 문을 열어놓고 저녁 메뉴를 고민할 때가 있는데,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는 노크온 기능이 있어서 문을 열지 않아도 노크만으로 냉장고 안을 확인할 수 있어요. 생활하다 보면 이런 작은 요소가 진짜 중요한 거 아시죠?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냉기케어시스템이 사용 패턴을 파악해, 잘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절전모드로 작동해요. 그렇다고 음식이 미지근해지거나 하지는 않아요. 자주 문을 여는 시간대에는 사용 2시간 전부터 집중 냉각 모드가 작동해 시원하고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보통 냉동실은 재료를 오래 보관하는 용도로, 냉장실은 음료나 반찬 등 바로 먹을 수 있는 식재료들을 보관하게 되잖아요. 그러다 보니 요리할 때 주로 냉장 칸만 열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는 상냉장 하냉동 타입으로 구성되어 냉장실을 사용할 때 허리를 숙이지 않아도 돼서 편해요.

 

 

 

TOP2. 김치냉장고, 재료는 신선하게

 

 

다음은 제가 가장 애정하는 아이템, 김치냉장고입니다. 저희는 김치를 재료로 하는 요리를 자주 해 먹는 편인데요. 김치 유산균이 가장 잘 자라는 온도를 유지해 주는 NEW 유산균 김치+ 모드로 설정해두니, 김치 맛이 딱 맛있는 상태로 일정하게 유지되어 더 맛있는 요리가 되더라고요.
 

 

 

 

가끔 포장김치를 사 먹을 때면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 싶은데요. 그럴 땐 ThinQ 앱을 열고 포장김치 바코드만 찍으면 고민 해결이에요. 포장김치 제조사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맞춤 보관 기능’이 제조 일자에 맞게 포장김치를 익혀주거든요!

 

 

 

TOP3. 광파 오븐, 요리는 간편하게

 

 

제가 신혼 가전 구매로 고민할 때, 주위에서 다들 오븐은 필수라고 하시더라고요. 어떤 오븐을 살지 고민하던 중 오븐 기능은 물론이고 전자레인지, 구이, 그릴, 찜기 역할까지 해주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을 알게 되어 바로 선택했습니다. 오븐 하나로 거의 대부분의 요리가 가능하니 너무 편리해요.

 

 

 

 

게다가 ThinQ 앱을 활용하면 다양한 레시피 확인과 ‘인공지능쿡’도 활용 가능한데요. 야근 후 저녁 늦은 시간에는 가끔 간편식 제품을 먹기도 하는데, 제휴 브랜드 간편식의 제품 바코드만 찍으면 제품의 조리 정보를 자동으로 전송해 준답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에 넣었다 꺼내기만 하면 그럴싸한 요리가 뚝딱 나오니 이제는 식사 준비 시간이 더 즐거워졌어요.

 

 

 

거실, 청소부터 시작하는 미니멀리즘

 

 

주방과 이어진 거실입니다. 저희 집 거실은 남서향이라 오후 늦게까지 해가 들어와서 밝고 따뜻한 느낌이 들어요.


넓은 평수가 아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가구만 두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깨끗한 바탕에 베이지 톤 가전과 가구로 미니멀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인테리어를 추구했어요.

 

 

 

 

미니멀하게 집을 꾸며놓고 나니 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청소를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저희 집 청소기,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는 올인원타워로 먼지 비움, 충전, 보관까지 한 번에 가능해서 더 쉽고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어요. 파워 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편리하고요.

 

 

 

 

무엇보다 청소기가 인테리어를 해치는 경우도 많잖아요.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슬림한 올인원 디자인에 은은한 카밍 베이지 컬러라 미니멀한 거실 인테리어에도 거슬리지 않고 잘 어우러져요.

 

 

 

안방, 편안함에 집중한 휴식처

 

 

이 곳은 거실과 주방 사이에 위치한 안방이에요. 거실과 마찬가지로 안방도 최대한 미니멀하게 꾸며둔 상태인데요. 일에 지친 저희 부부가 휴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침대 하나만 둔 채 쓰고 있어요.

 

 

 

드레스룸, 삶의 질을 높이다

 

 

옷에 진심인 저는 아예 작은방을 드레스룸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공간이 크지 않은 편이라 수납공간을 최대로 확보하기 위해 맞춤 행거와 서랍장을 들였습니다.

 

 

 

 

한쪽에는 밋밋한 드레스룸에 포인트가 되는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이 위치해 있는데요.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은은한 베이지 컬러까지 마음에 쏙 들어요.

 

 

 

 

특히 스타일러는 삶의 질을 수직 상승시켜준 잘산템 중 하나인데요. 요즘 같은 때는 외출 후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묻은 옷을 그대로 걸어두는 게 찝찝하더라고요. 그런데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 집먼지진드기까지 잡아주는 트루스팀 기능과 분당 200회까지 미세먼지를 털어주는 무빙행어 기능을 갖춘 스타일러 덕분에 외출 후에도 옷을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어요.

 

 

 

다용도실, 우리 집 미니 빨래방

 

 

드레스룸이 외출복 데일리 케어 존이라면 다용도실은 한 주 동안 나온 옷들을 세탁하는 워시타워 존으로 쓰고 있어요. 좁은 공간이라 자칫하면 답답해 보일 수도 있었는데, 워시타워의 슬림한 원바디 플랫 디자인 덕분에 좁은 공간도 알차게 사용하고 있어요. 깔끔한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고요.

 

 

 

 

저는 아직 초보 주부라 세탁할 때마다 소재별 세탁법이 자주 헷갈리곤 하는데요. 저희 워시타워 세탁기는 인공지능 DD 기술이 적용되어 세탁물에 따라 세탁 시간, 6모션 조합, 헹굼 횟수를 알아서 조절해줘요. 건조기에 새롭게 적용된 6모션 건조로 수축 완화 코스부터 인공지능 건조 코스까지 가능하고요.

 

 

 

 

게다가 용량도 넉넉한 덕에 이불 빨래도 할 수 있어요. 날 좋은 주말이면 빨래를 마친 뒤 상쾌한 기분을 만끽하곤 합니다.

 

세탁이 완료되면 남편 폰과 제 폰에 설치해둔 LG ThinQ 앱으로 알람이 오는데요. 한 번은 혼자 집에서 집안일을 하고 있는데, 외출해 있는 남편이 '빨래 다 됐네?’라고 메시지를 보내서 깜짝 놀란 적도 있어요.

 

 

 

집 소개를 마치며

 

 

지금까지 저희 첫 신혼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렇게 소개하고 보니 LG 오브제컬렉션이 저희  첫 신혼집 인테리어에 정말 큰 역할을 해주었네요. 각 제품의 똑똑하고 편리한 기능 덕분에 저희의 신혼생활도 한결 업그레이드 됐고요.

 

 

 

 

집 소개를 하며 1년 전 신혼집을 처음 꾸밀 때 생각이 많이 났어요. 당시에 인테리어 사진들을 몇백 장씩 보며 어떻게 꾸밀까 고민도 많이 했는데, 지금은 그동안 꿈꿔왔던 아늑한 집에서 이렇게 살고 있네요. 저희 집 소개를 보시는 분들, 특히 결혼을 앞두고 가전 선택과 집 꾸미기에 고민이 많은 예비 부부 분들께 저희의 신혼집도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제품 상세 기능 및 성능은 LGE.CO.KR 홈페이지 참조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아우어룸
국내 자체 제작 머쉬룸 플로어장 스탠드_5color
270,000
139,900 (48%)
LG전자
LG DIOS 광파오븐 오브제컬렉션 ML32EW1
950,000
데코마인
르논 900 사각테이블 2인용식탁
229,000
LG전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Z331GBB151
정보없음
LG전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빌트인 타입 M622GBB352
3,600,000
리바트
몰리세 4인 패브릭 리클라이너 소파 (3색 중 택1)
1,240,600
LG전자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AO9571WKT
1,350,000
LG전자
LG 휘센 에어컨 오브제컬렉션 (프리미엄) FQ18PBNBA1
정보없음
리바트
소비아 침대 SS/Q/LK
626,000
리바트
소비아 침대 옵션(확장협탁/선반/등탁자)
32,000
LG전자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S5BFOA
1,910,000
LG전자
LG 트롬 워시타워 오브제컬렉션 W20EEZ
3,990,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jh0805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