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30 13:57

칼각을 살렸다! 미니멀 25평 아파트
#아파트     #20평대     #미니멀     #드레스룸    
보관함115 댓글5

 

보통 인테리어의 시작은 정리부터라고 하죠. 저희 집도 넓지 않은 25평이지만 정리 정돈을 통해 미니멀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럼 주방부터 펜트리, 드레스룸, 욕실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볼게요.


 

우리 집을 선택한 이유

 

 

지금 살고 있는 이 집은 거의 신축과 다름없는 만 3년 된 25평 아파트예요. 무엇보다 내부가 깔끔했으며 구조나 동선도 좋았으며 김치냉장고가 빌트인 되어 있고 수납공간이 꽤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포인트는?

 

 

남편과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일치하는데요. 바로 미니멀이에요. 아무리 예쁜 가구와 요즘 유행하는 소품으로 인테리어를 한다고 해도, 저희 눈에는 맥시멀은 예뻐 보이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인테리어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최소한의 가전과 가구로 공간을 활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좁아도 깔끔한, 미니멀 주방

 

 

BEFORE

AFTER

 

가장 먼저 보여드릴 공간은 주방입니다. 요리를 좋아하는 남편과 제가 아마 집에서 같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지 않을까 싶어요.
 

 

 

 

 

평소에는 남편과 저 둘만 식사를 하지만, 저희 부부는 지인들 초대해서 음식 대접하는 걸 좋아해서 4인용 식탁을 구매했답니다. 그리고 액자를 걸어둠으로써 다이닝 공간을 화사하고 밝게 꾸며보았어요.
 

 

 

 

 

이 공간은 저희 부부의 취미생활이 잘 드러나는 공간이기도 해요. 저는 요즘 베이킹에 빠져서 마들렌, 소금 빵, 파운드케이크 등을 만들며 재미를 느끼고 있고 남편은 요즘 와인에 빠져서 저녁시간마다 남편과 함께 와인을 마시며 오늘 하루 있었던 일들에 대해 얘기 나누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저희 집은 25평이다 보니 주방이 넓지 않아요. 그래서 최대한 필요한 가전만 올려두려고 했습니다. 이 외에는 모두 수납장에 두어 주방이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하게 보이도록 배치하고자 했어요. 
 

 

 

 

싱크대 뒤편에는 제가 살면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살림템, 매직캔 휴지통이 있어요. 덮개가 2단으로 되어 있어서 쓰레기 냄새가 완벽하게 차단되고 전용 비닐봉지에서 파우더 향이 나서 좋아요. 게다가 인테리어적으로도 손색이 없어서 어떤 손님들은 휴지통인지도 모르시더라고요. 


 

 

수납함으로 정리 정돈! 베란다

 

BEFORE

AFTER

 

저희 집은 확장형 구조라 안방과 주방 쪽에만 각각 베란다가 있습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공간은 주방 쪽 베란다예요! 주방 쪽 베란다에는 세탁실과 팬트리가 존재하는데요. 세탁실을 지나 안쪽에 팬트리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분리수거 및 빨래 보관함도 두었고 여러 식료품이나 휴지 등을 보관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에요. 
 

 

 

 

 

자칫하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지만 수납 정리함을 구매해서 두었더니, 깔끔하고 정리 정돈된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칼각을 자랑하는 쇼룸형 드레스룸

 

BEFORE

AFTER

 

 

저희 집 드레스룸을 보시고 손님분들이 하나같이 다 놀라시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칼각을 자랑하기 때문이랍니다. 어쩜 옷이 일렬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냐며 쇼룸 아니냐고들 하시더라고요! 저희 부부는 미니멀을 추구하기 때문에 드레스룸에서도 저희 부부의 성격이 잘 드러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드레스룸은 시스템장으로 맞췄어요. 공간이 좁다 보니 탁 트인 이 시스템장은 답답한 느낌이 없을 것 같았어요. 옷을 꺼내고 걸기에도 편하답니다.


 

짐은 최소한으로! 욕실

 

 

저희 집은 욕실이 두 개인데요. 먼저 거실 욕실부터 보여드릴게요.
 

 

 

 

 

욕실은 굉장히 습하기 때문에 많은 제품을 꺼내놓아두지 않으려고 했어요. 
 

 

 

 

 

그리고 호텔 수건으로 유명한 제품을 사용하는데, 감성이 남달라 인테리어적으로도 예쁜데 굉장히 도톰하고 톡톡해서 너무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안방에 딸린 욕실은 좁은 편이기 때문에 거실 욕실보다 조금 더 미니멀하게 쓰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짐은 거실 욕실에 수납하고 이쪽은 꼭 사용하는 물건들만 가져다 두었어요.


 

집 소개를 마치며

 

 

요즘에 워낙 집을 예쁘게 잘 꾸미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희 집 소개를 한다고 생각했을 때 살짝 부끄럽기도 했어요. 하지만 고가의 가구와 소품들이 아니더라도 '흔히들 볼 수 있는 평범한 것들로도 나름 예쁘게 잘 꾸밀 수 있구나'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해요. 인테리어라는 게 개인의 취향이잖아요! 제가 생활하는 공간에 제가 만족한다면 그게 정말 100% 성공한 인테리어 아닐까요? 이웃님들도 100% 만족스러운 인테리어 하실 수 있답니다.

저희 집에는 사실 두 번째 인테리어 포인트가 있는데요. 바로 '톤 맞추기'입니다. 톤온톤 인테리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집 소개에서 구경하실 수 있어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쿠쿠
10인용 전기압력밥솥 CRP-R109FP
398,000
209,000 (47%)
발뮤다
뉴 토스터 3.0 & 더 팟 전기 주전자
339,000
모도리
깔끔도마세트x조약돌 마그네틱 5종
138,000
79,000 (43%)
매직캔
2024:아이보리 냄새차단 휴지통 쓰레기통 히포 크롬 21L 27L 인테리어 원룸
89,000
59,000 (34%)
보노하우스
로코스 정리함 수납바스켓 M-1P
7,200
6,200 (14%)
네이쳐리빙
모던데일 재활용 분리수거함 1P
17,000
11,900 (30%)
그란
아몬드/세이지 스트라이프 2P SET
33,000
TWB
PREMIUM STRIPE 40수 페이스 타월 3p + 핸드 타월 1p
30,500
오블리크테이블
프롭 오벌 테이블
1,180,000
이씨라메종
슬록
172,000
오블리크테이블
프롭 에그 로우 테이블
510,000
루이스폴센
판텔라 플로어 램프
1,290,000
플랫포인트
NENDY SOFA 5인 B
2,880,000
EPOK
Poster& - 비엔나 (Fleurs et Plantes - Vienna 50x70)
60,000
HAY
Laundry Basket S
35,000
파트너홈
큐브 시스템 드레스룸 화이트 프레임 + 화이트 선반
15,900
데코뷰
물기쏙 규조토 발매트 4종 모음
20,9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쩡유입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