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24 00:58

무한 셀프 시공! 이제는 욕실 분위기에 맞춰 세면대도 셀프로 설치하자!
보관함443 댓글7

멋진 셀프 시공사례를 소개하는 시공대백과입니다^^ by 유독님 http://blog.naver.com/anjeljj

안녕하세요. 시공대백과입니다^^ 오늘은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욕실에 아주 잘 어울리는 세면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지난 시간에 보여드렸던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욕실 기억나시나요? (시공대백과 이전 매거진을 확인해주세요^^) 세면대도 저렴한 가격에 셀프 제작, 설치한 것인데요.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래 전 선물받은 에펠테이블과, 범랑세숫대야를 활용했어요~!!

먼저, 세숫대야와 테이블에 홀쏘를 이용해 구멍을 냅니다. 세면대용 수전이 연결될 구멍을 뚫은 것이랍니다.

테이블의 가운데보다 살짝 윗부분에 구멍을 내어야 세면대를 사용할 때 안정감이 들 거예요.

저는 테이블의 기존 높이가 너무 높아서 10cm 정도 잘라냈습니다. 여러분도 사용할 사이즈에 맞게 테이블 다리 높이를 재단해주세요~!

구멍 뚫어놓은 테이블은 우레탄 바니쉬로 코팅해줍니다~ 정신줄 놓고 열 번쯤 입혀준 것 같네요:)

테이블 수평 조절도 하고, 목제 다리 바닥에 물이 스며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조절발통을 달았어요. 화살 표시된 나사를 돌려가며 다리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먼저 나사못을 끼울 암나사부를 고정할 위치에 대고 이중기리로 나사 길을 내주었어요. 이 구멍으로 나사를 조여가며 테이블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나사를 풀면 다리가 높아지고~ 조이면 낮아지겠죠?! 수평을 맞춰 다리 하나하나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해요:)

욕실 바닥에 물이 흘러도 나무가 상할 염려가 없겠죠^^

세면대 수전도 준비해주세요~! 가까운 철물점에서 8000원 정도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켓은 조금 더 저렴하다는 것 참고하세요ㅎㅎ

자동 폽업 수전이라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세숫대야와 테이블의 구멍에 맞춰 수전을 설치했는데요~ 수전을 잠가도 물이 자꾸 새더라구요... ㅋㅋ

바로 이 구멍 때문이었죠. 일반 세면대 볼에 비해 범랑 세숫대야가 얇아서 구멍을 메울 수 없기 때문인데요ㅜㅜ 이 부분은 방수 테이프로 칭칭 감아주시면 된답니다.

방수테이프로 구멍을 메운 다음 두꺼운 고무링과 플라스틱 링, 육각볼트링을 차례로 끼워주시면 OK~!

이렇게 조립이 끝나면, 세숫대야와 테이블 사이에 코크를 듬뿍 짜 넣어서 한 번 더 마감작업을 해주세요^^ 수전 트랩 끝에 고무파이프를 달아서 배수구에 연결하면 설치 끝~!!

짜잔~! 이렇게 화장실에 설치해놓으니 정말 흐뭇하네요^^ 아이를 위한 발판도 우드 소재로 맞추어 두었어요:)

아들은 이제 옷을 적시지 않고 손도 씻고, 양치도 척척 한답니다:) 테이블과 세숫대야 모두 집에 있던 것이라서 자동 폽업 수전 구매 비용만 들었어요. 일 년만 사용해도 본전은 뽑을 것 같네요:)

셀프로 만들었지만, 물을 콸콸 틀어도 물 한 방울 새지 않고 완벽하게 설치되었어요^^ 주방에서 사용하던 대야를 이렇게 재활용하니 더욱 마음에 든답니다~!

최소의 비용으로 만든 예쁜 세면대!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시공 정보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