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1 07:25

차분한 페인팅 리폼으로 낡은 의자를 멋진 디자인 체어로~!
보관함650 댓글9

장인정신과 함께하는 재미난 DIY시간~! 오늘도 힘차게 출발!!

얼마 전 오랜만에 낡은 의자에 페인팅을 해줬습니다! 요 의자로 말할 것 같으면... 주웠습니다! 신랑은 제가 자꾸 이런 거 탐내면 구박해요. 결국, 몰래 업어옴..;

집에 가져와서 일단 깨끗이 닦고, 찬찬히 살펴봅니다! 색은 좀 어둡고 여기저기 까진 부분이 많긴 하지만, 모양이 꽤 예뻐요!

요런 세월의 흔적들 쯤이야~

사포질 살살해주면 될 것도 같고~! 이쁘게 칠 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 살살살 사포질 시작! 많이 찍히거나 눌린 부분을 사포로 밀어서 결을 맞춰 줍니다!

어느 정도 사포질이 마무리되면 젯소를 꺼냅니다! 페인팅의 베이스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열심히 젯소 작업!

젯소는 페인팅의 바탕이 되는지라, 붓 자국 같은 것은 신경 쓰지 마시고 빠진 부분 없게 꼼꼼히 칠만 해주면 됩니다!

바탕이 고르면 위에 칠하기도 좋으니, 신경써서 칠하면 좋긴 합니다!

의자를 무슨 색으로 칠할까~~ 고민하다가 블랙에 가까운 그레이 당첨! 더클래시 아토프리 멀티 제품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했는데요~ 요렇게 안전캡 딱 씌워져서 배송되기 때문에 페인트가 터질 일 없습니다.

페인트 컬러를 컬러차트에서 고를 수 있는 정교한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페인트 - 더클래시 아토프리 멀티 (8502-B)

인터넷으로 페인트를 구매하는 방법은 홈앤톤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페인트의 NCS컬러 선택을 체크하면~! 위와 같이 컬러 검색이 가능한 창이 따로 뜹니다! 여기에서 색을 보고 선택하셔도 되고, 컬러번호를 입력하셔도 돼요!

페인트를 개봉하고 페인트 색이 잘 섞이도록 나무젓가락으로 한 번 저어줍니다!

젯소가 마르면 페인트칠을 합니다! 좋은 붓을 쓰면 붓 자국도 덜 남는 게 사실이나 좋은 붓이 아니라도 가구 위에 여러 번 페인트를 덧칠하고, 페인트가 뭉친 부분은 사포질 살~짝해서 그 위를 페인트로 덮으면 자국이 많이 남지 않아요!

붓을 사용할 때는 너무 꾹꾹 눌러서 칠하지 마시고, 볼터치 하듯이 쓱싹쓱싹 쓸어줍니다~! 처음 칠할 때는 붓 자국이 당연히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바짝 말리고 다시 칠하기를 2~3번 하시면 고~운 모습이 될 터이니 걱정 마세요^^

마지막 칠을 하고 나면 이렇게 결이 곱게 마무리됩니다!

깔끔하다~!! 어디서 주워온 것 같진 않쥬?!ㅋㅋ 등받이 모양이 예쁘고, 사용하기에도 편해서 의자로도 사용하고~

요렇게 데코용으로도 쓰고, 집안 이곳저곳을 옮겨 다니며 다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런 디자인 체어 하나 사려면 가격이 꽤 하는데, 돈 굳었네요ㅎㅎ

장인정신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시간에도 재미나고 유익한 DIY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