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5 04:56

17평 복층 빌라 독보적인 레트로 스타일링
#빌라     #10평대     #네츄럴    
보관함1486 댓글19

홈스타일링 by 미우가디자인

 

 

홈스타일링. 리모델링보다는 가볍게, 셀프 인테리어보다는 깊게. 홈스타일링 사례를 소개하는 스타일텔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서울의 17평 빌라입니다.

현관문은 페인팅하고 시트지로 호수를 적었습니다. 기존 초인종을 탈거 후 빈티지 고목재로 박스를 만들고 무선 초인종을 장착 후 아크릴 레이저 컷팅된 텍스트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현관문을 열면 작은 신발장과 중문이 있습니다. 바닥은 패턴 타일로 진행했으며, 중문은 천연 무늬목으로 시공하고 오일 투명 바니쉬로 마감하였습니다.

*타일- 작은집 타일 (북유럽 패턴타일 모나코)

 

 

중문 손잡이는 무늬목 느낌에 맞게 엔틱한 손잡이를 매치하였습니다.

 

 

망입유리로 시공되어 빈티지한 멋이나는 중문을 열면 거실이 보입니다.

 

 

천장을 오픈해서 1.5m 이상 확보하였더니 작은 집이 굉장히 넓게 보이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실링팬 - 일본 직구입

 

 

천장 조명은 레일등으로 설치하여 집안 곳곳에 분위기를 살려주었습니다.

 

 

벽은 특별한 마감재 없이 시멘트 벽들을 그대로 노출시키고 페인팅만 하였습니다. 각종 스위치 및 콘센트 전선은 공간에 어울리도록 금속 밴딩으로 노출시켜 설치하였습니다.

 

 

각종 콘센트 스위치는 금속 밴딩 관의 느낌을 살려주기 위해서 금속 느낌이 나는 제품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거실 벽면에는 가옥 구조의 경사면을 살려두어 아늑함을 주었습니다. 천고가 높기 때문에 이러한 구조를 살려두는 것이 잘 어울립니다.

 

 

모든 방문은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다른 공간과 인테리어의 통일감을 주기 위해 같은 재질의 무늬목으로 문을 만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집안에 레트로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자재 하나하나 공들여 선택했습니다.

 

 

침실문의 도어 핸들은 이태원 빈티지샵에서 시건장치가 없는 것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복고 느낌의 디테일이 잘 살려진 듯합니다.

 

 

다음은 침실입니다.

 

 

침실 전경입니다. 퀸사이즈 침대 프레임이 딱 맞는 공간으로 계획하여 한쪽은 침대, 나머지 공간은 드레스룸으로 활용했습니다. 침대 위에는 프로젝터를 설치하여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드레스룸은 독립된 공간인 동시에 침실 안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침실공간 안에 또 다른 공간을 설계하여 효율적인 동선을 유도하였습니다.

 

 

드레스룸 앞에는 옷장을 연상시키는 양문형 슬라이딩 도어를 장착하였습니다. 드레스룸으로 인해 침실에 작고 아늑한 복도가 생겼네요.

 

 

층고가 높아 지면서 자연스럽게 2층 구조를 만들고 2층으로 향하는 계단을 설치하였습니다. 계단도 집안의 분위기와 맞춰 화이트와 우드로 시공하였습니다.

 

 

2층은 다락실 겸 작업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다이닝실겸 다목적실입니다.

일반적인 방 구조의 느낌을 없애기 위해서 기존 문틀을 제거하고 코너쪽으로 확장 철거하였습니다.

 

 

여닫이 형식의 창문틀을 뚫어서 거실쪽과 연결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각각의 테두리에는 mdf 시공후 천연 무늬목을 시공하였습니다. 다이닝 테이블과 기타 소가구들은 원목으로 맞추어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펜던트 조명 - 마켓엠

 

 

다음은 다이닝실과 연결된 주방입니다.

 

 

주방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벽면과 상하부장을 모두 화이트로 통일하고, 군데군데 집안의 분위기와 어울리도록 원목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빈티지한 패브릭으로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거실 쪽으로 싱크볼 위치를 설정하고 그 앞에는 파티션을 제작했습니다. 거실과 마주하고 있는 싱크볼 덕분에 주방일을 하는 동안에도 가족 간의 소통이 단절되지 않습니다.

 

 

자칫 지저분해 보일수 있는 아일랜드 장옆으로는 금속 프레임에 고방유리로 제작된 파티션을 설치하였습니다.

 

 

주방 싱크대 위에는 황동으로 제작한 다양한 디자인의 펜던트 등을 달아두었습니다. 차분하고 빈티지한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장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화장실은 쾌적함이 인테리어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문앞에 식물을 배치하여 싱그러움을 연출했습니다.

 

 

욕실은 화이트 서브웨이 타일과 우드소재의 욕실 가구를 매치하여 집안의 분위기와 맞추었습니다.

 

 

여기까지 스타일텔러였습니다. 홈스타일링의 특성상 자세한 가구정보는 알려드리기 어려운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브라운핸즈
DP Classic-black
60,000
무인양품
하이백 리클라이닝 소파ㆍ본체ㆍ1인용
351,200
타볼리노
쿠션 테이블
35,000
27,600 (22%)
마켓엠
P.F.S. Switch plate Alumi_3구
11,800
라이크하우스
인테리어 타공판 수납보드(화이트)
9,900
럼버잭
스트링선반-화이트
35,000
엔엔엔
Pendant Flat
35,000
이케아
SILVERAN 실베론 거울장, 라이트브라운
99,900
이케아
SILVERAN 실베론 세면대하부장+도어2, 라이트브라운
140,000
미우가디자인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