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25 05:48

센스있는 가구와 소품 선택이 돋보이는 신혼집 인테리어 ♥
#아파트     #20평대     #북유럽     #신혼부부    
보관함2451 댓글39

안녕하세요. 결혼 2개월 차 새댁입니다.
많은 시간을 인테리어에 할애해 열심히 꾸몄습니다. 크고 화려한 집은 아니지만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하는 따뜻한 우리 집을 소개할게요~!

*시공 - 한샘 인테리어

 

 

먼저, 집을 꾸밀 때. 오래 생활해도 질리지 않는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큰 가구들은 모노톤으로 두고, 색감이 예쁜 소품들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거실은 모노톤에 녹색 소품으로 꾸몄어요.

 

 

현관 쪽 거실 한편에는 전신 거울을 두었습니다. 거울을 통해 거실이 비치니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참 맘에 듭니다 :)

*거울 - 프롭에이

 

 

최근에는 거울 옆에, 엄마가 선물해주신 스투키 화분을 두었습니다. 

 

 

[키티버니포니]Basic Black Cushion(단종)

회색 패브릭 쇼파에는 녹색 쿠션들을 두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쇼파 옆엔 갓이 둥그런 장 스탠드도 두었어요. 스탠드 역시 회색으로~!

 

 

스탠드를 켠 모습. 불빛 색감이 참 은은해요 ㅎㅎ

 

 

쇼파 맞은편입니다.

공간이 넓어보이도록 거실장을 배치하지 않고, 벽걸이 TV만 설치했어요. 그리고 TV 선이 보이는 것이 싫어 시공할 때 콘센트를 TV 위치에 맞게 바꾸었습니다. 최근에는 TV 옆에 테이블을 하나 두었는데요~

 

 

선물 받은 화분들을 이렇게 올려두었답니다. 거실에 점점 초록이들이 생겨나고 있어요^^

 

 

이어서 주방을 소개할게요~!

 

 

우리 집은 24평의 방 세 개 화장실 두 개 구조인 아파트라, 거실과 주방 공간이 넓지 않았어요. 그래서 주방에 식탁을 놓을 만한 공간이 나오지 않았어요.

 

 

고민 끝에 싱크대를 ㄷ자 구조로 제작하여 설치하여, 거실 쪽 싱크대는 식탁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자만 따로 구매해 두었어요. 싱크대 높이가 일반 식탁보다는 조금 높기 때문에 의자는 바 스툴로 두었지요 :)

 

 

위쪽 벽에는 흰색 스트링 선반을 달았습니다. 그리고 남편 애장품인 건담과 화분 등을 두어 장식했어요.

 

 

이곳에서 신랑과 함께 맛있는 음식과 와인 한 잔으로 분위기를 내기도 하구요♡

 

 

색이 예쁜 꽃을 꽂은 오마지오 화분을 놓아 기분 전환하기도 합니다~! 꽃이 시들해져서 설탕물 주고 출근했더니 아주 싱싱해졌어요 ^^

 

 

[이케아]GRUNDTAL 그룬드탈 자석칼걸이(단종)

주방 한쪽 벽엔 타공판과 훅 걸이를 달아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건 조리 공간 옆에 놓아둔 의자. 주문은 제가 하고, 남편이 열심히 조립했네요 ㅎㅎ

 

 

주방에서 보이는 거실 모습입니다.

 

 

이어서 거실 뒤쪽에 위치한 우리 부부의 침실을 소개할게요~!

 

 

침실은 모노톤 가구와 분홍색 패브릭으로 꾸몄어요. 신혼이라고 분홍색으로 골랐는데, 채도가 낮은 분홍색을 사용해서 그런지 부담스럽지 않고 참 맘에 드네요 :)

 

 

침대 옆에는 협탁 대신 흰색 철제 사이드 테이블을 두었습니다. 테이블 위엔 미니 디퓨저와 제자리 찾지 못하고 방황 중인 곰돌이 액자를 올려두었습니다 :)

 

 

창문 속 커튼도 분홍색으로 설치했습니다 ㅎㅎ 다른 방은 발코니 확장 공사를 했는데 안방은 발코니에 이것저것 수납할 것이 많아서 확장하지 않았어요. 덕분에 난방이 잘 되어 따뜻하답니다.

 

 

모노톤 공간이 참 아늑해서 종종 침대에 누워 책을 읽기도 해요. 책 제목도 30년 만의 휴식 ㅎㅎ

 

 

침대 맞은편에는 원목 수납장을 두었습니다.

 

 

상판에 커다란 액자를 두어 포인트를 주고, 액자 양쪽에는 디퓨저와 캔들 등을 놓았습니다.

 

 

침실 화장실입니다.

일반적인 네모 거울을 떼고, 맘에 드는 거울을 손품 팔아 구매해 걸어두었어요. 딱 얼굴만 보이는 작은 사이즈이지만 정말 만족해요 ㅎㅎ

 

 

다음은 흰색 가구들로 밝게 꾸민, 서재입니다. 남편 애장품 건담이 가득한 공간이기도 해요.

 

 

이곳은 발코니가 확장되어 있는데요, 전 주인께서 확장 공사를 해 놓으신 터라 시공비를 줄일 수 있었답니다.

 

 

테이블 위에 집 모양 조명을 켜둔 모습. 친구가 이 조명을 보고 아이 방에 두면 좋을 것 같다고 하네요 ㅎㅎ

 

 

선반장 위에 올려둔 미니 선인장들~! 선인장 뒤에 아직 자리를 찾고 있는 곰돌이 액자가 또 보이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거실 화장실입니다.

샤워기 쪽에 유리 가벽을 설치해 공간을 어느 정도 분리시켰습니다.

 

 

벽면에는 커다란 거울 대신 작은 사이즈의 동그란 거울을 달았는데요, 거울 프레임이 조명 역할을 해주어 화장실이 더욱 환해 보인답니다.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키티버니포니
Essology Green Cushion
25,000
GUS
Atwood Sofa 3colors
2,800,000
지호맘하우스
지그재그 러그
89,000
이케아
HEKTAR 헥타르 플로어스탠드, 다크그레이
79,900
드로잉엣홈
allure blue brown
80,000
메이크텐
d'clock Big, Marble/ Black
55,000
Landscape
Mountain Table_Grey (Medium)
198,000
kahler
Omaggio Vase Black H125
34,000
kahler
175th limited edition Omaggio Vase H200 Brass
90,000
헤이
Hee Bar Stool 65cm 7colors
300,000
lovehyun0124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