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07 04:11

단돈 만원으로 만드는고급진 인테리어 액자
#DIY     #북유럽     #셀프인테리어    
보관함1112 댓글6

장인정신과 함께하는 재미난 DIY 시간!

by. 야니또

 

한창 인기 몰이 중인 북유럽 스타일 대형 액자! 하지만 그림 하나에 2~3만원씩 하고, 액자까지 구매하려면 6~7만원은 거뜬히 넘는다능ㅠ 그래서 오늘은 장인정신을 발휘하여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먼저 준비물 구매내용을 보여드립니다! 총 사용금액이 만 원도 안된다는 사실!

 

재료 구비가 완료되면, 백색 우드락을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냅니다! 두께가 10T 정도는 돼야 단단한 액자가 완성됩니다~:)

 

그다음 2T짜리 포맥스를 약 3cm 두께로 길게 잘라서 재단해 놓은 우드락에 붙입니다! 이때 우드락 전용 본드로 붙여야 우드락이 본드에 녹지 않아요!

 

먼저 우드락 세로길이에 맞춰 양쪽으로 포맥스를 붙인 다음, 포맥스를 포함한 우드락의 가로 치수로 포맥스를 재단합니다.

 

그럼 이렇게 똑 떨어지는 액자 프레임이 완성됩니다!

 

다음으로 우드락 위에 라인 테이프로 다이아몬드를 만들어줍니다! 우드락을 액자 판으로 사용한 이유는 다른 소재보다 라인 테이프가 잘 붙어있기 때문이에요~

 

먼저 다이아 모양의 도안을 반으로 잘라서 액자의 중앙에 임시로 고정합니다! 도안의 가운데를 축으로 하여, 도안 반대편에 그대로 모양을 맞춰서 라인 테이프를 붙입니다.

 

먼저 외곽의 모양을 만들어 놓은다음~

 

외곽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의 라인에 맞춰 도안을 조금씩 잘라서

 

오려낸 부분에 맞춰 라인 테이프를 붙입니다! 축을 중심으로 양쪽에 대칭으로 라인 테이프를 붙이면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도안에서 다이아 라인을 하나씩 잘라가며 양쪽에 라인 테이프를 붙이면 이렇게 좌우 대칭의 다이아가 완성됩니다!!

 

다이아 위에 예쁘게 레터링도 합니다! 원하는 문구를 프린트해서 시트지 위에 올려놓고 도려낸 후, 자간을 맞춰 글자 앞면을 테이프로 고정한 상태로 액자에 붙이기만 하면 끝!!

 

뽜봠!!

 

액자는 우리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공간에 심플함을 더하는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되었습니다!

 

믿어지십니까? 단돈 만원으로 고급진 인테리어 소품이 완성되었습니다! 비싸서 구매하기 쉽지 않았던 소품도 아이디어와 정성을 더 해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다는 사실!ㅋㅋ 이게 바로 DIY의 매력입니다!

 

장인정신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시간에도 재미난 DIY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