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7 19:55

쉼을 위해 심플하게 가꾼, 우리 부부의 따숩집
#아파트     #30평대     #내추럴     #웜    
보관함29 댓글0

 

안녕하세요, 따숩집입니다. 저는 4년 전 직장을 그만둔 뒤 커피와 사진을 배웠어요. 이후 홈 카페와 사진 취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 시선으로 담은 '따숩집'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인테리어 미리 보기

 

 

 

 

집 정보

 

| 33평 아파트
| 모던 스타일 인테리어

 

 

 

따숩집 이야기

 

| 사게 된 계기

 

 

이 집에는 자녀 없이, 16살 노령견과 40대 부부가 살고 있어요. 저희 부부는 사실 처음부터 집을 사야겠다는 생각을 안 했었던 것 같아요. 둘 다 똑같이요. 딩크족이기도 했지만 지금 살고 있는 인천에서 몇 년 더 살다가 아예 친정 근처로 집을 사서 이사할 생각이었거든요.

 

그러다 4년 전에 제가 회사를 그만두고, 데리고 있던 직원이 계속 자기 분양받은 아파트 2차 물량에 분양신청을 하라고 설득해서 신청했던 게 계기가 되어서 집을 사게 되었어요. 그곳은 예비당첨으로 떨어졌지만, 현재의 아파트에 분양 당첨이 되었거든요. 저희 부부가 사람들 좋아해서 사람들하고 어울리며 좀 흥청망청 돈을 쓰는 편이었는데 직원이 집 사면 돈을 억지로라도 절약하게 된다고 계속 이야기해준 덕에 지금 집을 꾸밀 수 있었네요. 지금까지도 그 직원에게 덕분에 집 샀다고 고마워하고 있답니다.

 

 

 

| 신축 인테리어 팁

 

 

입주 전 인테리어를 하고 싶기도 했지만, 신축이었기 때문에 그냥 입주했어요. 소파 놓을 공간만 그레이 톤 벽지에서 화이트 벽지로 부분 도배하고요.
 

집을 꾸밀 땐 '함께 또는 따로'를 컨셉으로 했어요. 거실과 침실은 함께 하는 공간으로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미고, 남편방은 우드와 블랙의 조합으로, 제 방은 화이트 톤으로 꾸몄답니다. 이전 집에서는 방이 3개라 제 작업실만 하나 있었는데, 이번엔 방이 4개여서 남편과 제 방을 각각 두었어요.
 

 

 

이 집을 꾸미며 중점으로 둔 건 '갖고 있는 것들을 최대한 활용하기'예요. 저는 물건 하나를 사면 하나를 비워내야 집이 정리가 되는 것 같더라고요. 지금까지도 작은 물건 하나라도 신중하게 구입하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공간 둘러보기

 

| 쉼을 위해 심플하게 꾸민 거실

 

 

그럼 거실부터 소개할게요. 이곳은 최대한 ‘쉼’이 있는 공간으로 꾸미고 싶었어요. 그래서 심플하면서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만들었답니다. 거실에서는 주로 TV를 보거나 강아지와 놀아주기도 하고, 차도 마시며 책을 읽고 있어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이라 소파 위치를 바꾸며 분위기를 자주 바꿔줘요. 입주하면서부터 일자형 소파를 고집했던 저였는데, 사이즈 착오로 너무 큰 소파를 해서 벽이 한쪽이 꽉 차는 게 늘 마음에 안 들었거든요.
 

 

 

그래서 한동안은 소파를 창가 쪽으로 이동시켜서 사용하다가, 친정 아빠가 잠시 함께 지내는 동안에는 편하게 TV 보시라고 벽 쪽으로 다시 붙이고 지내기도 했네요.
 

 

 

 

가장 최근의 모습은 이래요. 아예 소파를 하나 분리해서 모듈 소파를 흉내 내며 사용한답니다. 이 구조는 남편 자리, 제 자리가 구분이 되어서 소파에서도 따로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이곳은 요즘 남편과 저의 최애 공간, 원형 테이블로 만든 홈 카페예요. 차도 마시고 가끔 와인도 마시고, 책도 보고 활용도 높게 활용하고 있답니다. 집이 고층이라 낮에는 햇살 맞으며, 밤에는 야경을 보며 앉아있는 게 참 힐링이에요.
 

 

 

| 요리는 적게 하는 부부의 주방

 

 

다음으로 주방을 보여드릴게요. 직장 생활을 오래 했다 보니, 살림에는 재주가 없어요. 특히 주방 일이 아직도 많이 힘들어서 살림을 간소화하는 방법으로 정리 못하는 걸 대체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꼭 필요한 것들만 사서 살림을 늘리지 않으니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주방 역시 인테리어를 별도로 하지는 않았어요. 사실 입주 때 싱크대 상부장 컬러가 올드해 보여서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아 시트지 작업이라도 할까 생각했었는데, 새집에 손대는 게 아까워서 결정하기 어렵더라고요. 
 

 

 

결정을 미루며 지내다 보니 현재의 조합도 그리 나쁘지 않아 보여서 이대로 지내고 있어요. 요리하는 걸 싫어하는 부부가 사는 집이라 조리기구나 식기가 많이 없어서 다행히 현재까지 안 보이는 곳에 꼭꼭 숨겨두고 깔끔하게 살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주방에서 잘 쓰고 있는 가구 몇 가지를 소개해 볼게요.

먼저 '식탁'이에요. 저희 부부는 둘이 살아도 식탁은 무조건 6인용을 사자고 의견을 모았는데요. 사람 초대해서 맛있는 음식 먹으며 어울리는 걸 좋아하는 둘이라, 식탁은 무조건 큰 걸로 두고 있네요. 원래는 원목식탁을 사려고 했었는데 리바트 매장에 방문했다가 지금 식탁을 보고 바로 결정했어요. 시멘트 아이보리 색상에 끌려서 결정했던 것 같아요. 색상이 예뻐서 바로 '이거다!' 하고 결정했어요.

 

 

 

'얼죽아'인 저희 부부가 제일 잘 샀다고 생각하는 LG 얼음정수기 냉장고는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최애 가전이에요. 특히 겨울에도 얼음 물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남편이 '최고의 가전'으로 꼽는답니다. 몰랐는데 얼음을 얼리지 않고 아무 때나 사용할 수 있는 건 정말 너무 신나는 일이더라고요. 
 

 

 

마지막은 없어서는 안 될 식세기 이모님! 너무 감사한 가전이죠.
 

 

 

| 호텔에서 휴식하듯 편안한 침실

 

 

침실은 호텔을 컨셉으로 꾸몄어요. 편안하게 잠만 잘 수 있도록이요.
 

 

 

침대는 시몬스 트윈 베드로 두었어요. 서로 잠자고 일어나는 시간이 다르기도 하고, 남편은 코골이와 잠꼬대가 있고, 저는 뒤척임이 심한 편이라 서로의 잠을 방해했는데 트윈베드를 들이고 나서 정말 숙면을 취하는 것 같아 만족해요.
 

 

 

침실에서는 전등을 거의 켜지 않아요. 숙면을 위해 밝은 빛을 피하고 조명을 켜두고 생활하고 있는데 잠도 잘 오고 좋은 것 같아요.
 

 

 

침대 밑에는 간단히 서랍장을 두고, 누워서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스탠바이미를 가져다 두었어요.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고, 간편하게 노래나 영상을 틀어둘 수 있어 만족스러워요.
 

 

 

| 남자의 로망이 담긴 남편방

 

 

이곳은 남편 방이에요. 책상은 전부터 사용하던 건데, 마음에 들어서 남편이 새로 사라는 걸 들고 왔어요.
 

 

 

책장은 책상과 색상을 맞추려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녔는데 마땅한 걸 찾을 수 없더라고요. 결국 책상 구매했던 브랜드에서 최대한 비슷한 컬러의 책장을 구매했어요. 
 

 

 

최근에는 책장 하나를 떼서 술장으로 꾸며주었어요. 남자들은 술장에 로망이 있는 듯해서 만들어주었는데, 남편이 만족스러워해서 좋아요.
 

 

 

| 아무것도 안 해도 좋은 아내방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곳은 제가 사용하는 방이에요. 방은 원래 장롱과 화장대만 있어서 저희끼리 '옷방'으로 부르곤 했어요. 침실에도 드레스룸이 있어서 구분하려고요.

 

 

 

그러다가 게스트룸  남편방으로 꾸미려고 했던 방에 남편 책상과 트롤리만 하나 놓아두었었는데요,  방에 있던 책상을 이곳으로 옮겨 아예 지금의  방으로 꾸몄어요.
 

 

 

이 방은 햇볕도 잘 들고 밝은 곳이라 아무것도 안 하고 앉아있어도 기분이 좋아져요. 앞으로는 취미로 찍은 사진을 액자나 엽서로 만들어 장식해 볼 생각이에요.

 

 

쉼이 있는 집

 

 

따숩집은 '쉼'과 '휴식'에 큰 의미를 둔 집이에요. 이 집을 꾸미며 남편이 퇴근 후 편히 쉴 수 있는 공간, 우리 집에 놀러 온 손님들이 1시간을 머물더라도 몸도 마음도 편히 쉬었다 갈 수 있는 곳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거든요.
 

 

 

그래서 가족들이 놀러 와서 저는 저희 집에 온 손님들에겐 설거지, 정리, 음식 하는 거 도와주는 거 등등 사소한 일일지라도 절대 못하게 한답니다. 그냥 무조건 잘 먹고 잘 쉬었다 갈 수 있도록이요. 지금까지 저희 집을 구경해 주신 분들 모두, 편안한 휴식을 느끼셨길 바라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며, 이만 글을 마쳐보도록 할게요.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집꾸미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LG전자
[리퍼] LG 77인치(195cm) evo 갤러리형 UHD 4K 올레드 TV OLED77G1
4,950,000
4,319,000 (16%)
LG전자
(공식인증점) 디오스 노크온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 오브제 컬렉션 M872GBB551 (870L)
4,128,000
앤트레디션
[해외] 포터블 램프 세타고 Setago 3 colors (당일출고)
179,000
시디즈
T500HLDA 화이트쉘
440,000
이케아
(안전포장) TERTIAL 테르티알 작업등 단스탠드 4colors
39,900
33,900 (15%)
데스커
DSAD116D 컴퓨터 데스크(1600x700)
182,000
데스커
DSAA0301 600폭 기본형 모니터받침대
26,000
비에메종
LED 미니 크리스마스트리 홈SET 6종 (무선 리모컨)
214,200
150,000 (30%)
허츠앤베이
티피텐트 10종 택 1
124,300
LG전자
LG전자공식인증점 디오스 광파오븐 오브제 컬렉션 ML32EW1 (32L)
923,913
드롱기
[해외] 드롱기 커피 그라인더 KG79 블랙 Delonghi
97,720
89,000 (9%)
LG전자
(공식인증점) 스탠바이미 TV 27ART10AKPL
1,290,600
미로
완벽 세척 초음파 가습기 MIRO-NR08G
199,000
149,000 (25%)
포더홈
NEW 플레인 E0등급 다용도 거실 주방 수납장 (낮은형/높은형)
190,000
46,400 (76%)
헤리티지리빙
시저 소파
3,170,000
제일조명
루이스 오팔 단/장스탠드
69,000
베노식스
다이브 원목 원형테이블 2size 2colors
372,500
리바트
스너그 식탁의자(4색)
185,000
라운드비
라운드비 사각유리선반 모듈가구 거실장 (3단) ST-GS703
235,000
LG전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1,990,000
리바트
수비드A 6인 세라믹식탁(4색)
2,073,000
시몬스
Beautyrest Zalmon
정보없음
시몬스
D2178
정보없음
아르테미데
Tolomeo Micro Black
490,000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 TP04
990,000
스메그
전기포트 한국형
177,000
한샘
바이빔 프라페 플로어 조명
94,000
한샘
유로 602 필로우 3단 와이드서랍장 1400
739,000
페스룸
웰 핏 트윈 테이블 & 보울
120,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따숩집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